서귀포 고등학교(교장 홍성현)와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문경삼)는 AI정보교육 및 지식재산교육 분야를 기반으로 진학 설계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일반고와 특성화고에서 추진하고 있는 AI 정보교육의 장점을 서로 보완하여 기초 피지컬 컴퓨팅과 현장 실무경험을 접목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윟나 질 높은 연구활동 뿐만 아니라 실생활 속 기업가 정신 고취 및 발명 아이디어 등을 지속적으로 교류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두 학교는 협약을 통해 진로진학 설계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교류, 피지컬 컴퓨팅 사고능력 증진 및 실무경험 공유, 지역사회 내 실생활 연계 연구 프로젝트 상호 지원, 지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정보 공유, 산남지역의 AI정보교육 선도 및 공동 발전 등 진로진학 설계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서귀포고는 '같이하는 가치있는 AI동행 교육'을 주제로 실생활 연계 AI 정보교육 중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귀산과고는 사이버 보안과 산업용 드론 분야, 발명 동아리 운영 등에서 전국 수준의 실무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양교의 관계자들은 '두 학교 학생들의 대학 진학과 취업 확대를 위해 공동교육과정 운영 추진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일반고와 특성화고의 공동 성장을 위한 상징적인 협력 모델로 기대가 크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www.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