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경제정책협의회 위촉식 개최

총 30명 재구성, 경제 산업 금융 연구 관광 1차산업 소상공인 등 전문가들로 위촉, 임기는 2년 1회에 한해 연임 가능 [추현주 기자 2025-11-11 오후 6:42:54 화요일] wiz2024@empas.com
▲제주도 경제정책협의회 위촉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1111() 오전 1020, 도청 탐라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경제정책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경제정책협의회 기존 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라, 신규 및 연임 위원을 포함한 총 30(위촉식 21, 당연직 9)으로 재구성함으로써 제주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논의할 협의체를 새롭게 출범시키기 위한 자리다.

 

경제정책협의회는 제주특별자치도 경제정책협의회 조례에 따라 설치된 자문기구로 제주도의 주요 경제정책 수립 및 지역 산업 육성방안에 대한 자문과 협의 기능을 수행한다.

 

위원장은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맡으며, 부위원장을 포함한 3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위촉위원은 경제?산업?금융?연구?관광?1차산업?소상공인 등 각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위촉되었으며,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또한 협의회는 지역경제 주요시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관한 논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관 및 단체간 협의?조정 기능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는 행정부지사가 참석해 위촉위원 2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사말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제주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협의회의 역할을 당부하였다.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