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대학교평생교육원(원장 김인중)과 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회장 권대정)가 주최,주관한 스피치전문가 전문가1급 자격증 과정의 15명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스피치 1급전문가 교육과정은 복잡한 인체의 해부학적 발성과 호흡법을 중저음과 고음이 교차하는 복식호흡과 나조펠링스 발성이 혼합된 이론과 실기가 그야말로 복잡한 구조를 통해 인체내에서의 공기의 흐름을 잘 활용해 목소리로 내는 과정이다.
발음은 훈민정음의 21개 모음과 자음을 반복하여 구강음, 후두음, 비강음, 순음 등을 이용해 자아내는 인체의 과학적이고 독특한 소리음인 것이다. 교육과정 중에는 순우리말의 역사적 의미와 어원에 얽힌 사연 등을 수강하고 스피치 1급 전문가가 숙지해야 할 내용들과 스티브잡스의 연설, 유명 CEO들의 토론과 1급 스피치기법 등를 익혀 커뮤니케이션의 전문가로 거듭난 것이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통과한 수강생들은 향후 스피치1급 전문가로서 재계, 학계, 방송언론계, 공직 등에서의 필요한 인재로의 활약에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강의에 나선 권대정 교수는 "다양한 분야의 수강생들이 이론과 실무에서 뛰어나고 탄탄한 실력을 갖춘 스피치1급 전문가로서 시대적 사명과 실력을 갖춘 인재들로 재조명 될 사회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 확신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www.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