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당내 테스크포스(TF) 구성

5대 전환 지원할 당내 TF 구성, 지방주도 성장 전환, 포용 성장으로 전환, 지속 성장으로 전환, 문화가 선도하는 매력적인 성장, 안정적인 성장 [추현주 기자 2026-01-05 오후 1:14:15 월요일] wiz2024@empas.com
▲더불어민주당 당내 테스크포스(TF) 구성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의 ‘5대 전환을 지원할 당내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한다.

 

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제시한 성장 패러다임 5개를 뒷받침할 당내 TF를 구성하라고 조승래 사무총장에게 지시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수도권에서 지방 주도 성장으로 전환 대기업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포용 성장으로 전환 위험 성장에서 안전을 기본으로 하는 지속 성장으로 전환 상품 중심에서 문화가 선도하는 매력적인 성장으로 전환 불안한 성장에서 평화가 뒷받침하는 안정적인 성장으로의 전환 등 5가지다.

 

이후 정청래 민주당 당대표는 신년 첫 최고위원회의인 2대통령 신년사를 여러 번 봤지만, 이번 이재명 대통령의 신년사는 대한민국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 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주 명징하게 보여준 명문이다. 이재명 대통령의 신년사를 보면서 김대중 대통령을 생각했다며 극찬한 바 있다.

 

아울러 민주당은 이날 사전최고위원회의에서 한반도평화 신전략위원회 설치·구성도 의결했다.

 

위원회 고문은 이재정 전 통일부 장관,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 문정인 전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 맡는다. 공동위원장에는 임성남 전 외교부 차관, 이희범 어린이어깨동무 이사장, 이용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임명됐고, 집행위원장은 김창수 코리아연구원·케이컬처평화포럼 대표가 맡는다.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