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청(청장 강황수) 은 지난 8일 제주경찰청 한라상방에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양영식) 위원들을 초청해 제주경찰청의 추진업무와 제주자치경찰제의 현황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3월 도의회 임시회의 자치경찰 조례 심의 시 제주경찰청에서 도의회와의 소통 강화와 자치경찰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제안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위원 및 전문위원과, 제주경찰청장?차장 및 관련 과?계장과 현장경찰관이 참여했다.
제주경찰청의 주요업무추진 현황과 제주자치경찰제에 대한 주요 내용을 설명한 뒤,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양영식 보건복지안전위원장은 “제주경찰청에서 도의회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준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 제주도민의 안전을 위해 제주경찰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황수 제주경찰청장은 “앞으로 자치경찰제 운영 과정에서 주민들을 위해 문제점을 적극 개선?보완해 70만 제주도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제주도?도의회?자치경찰위원회 등 관계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자치경찰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www.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