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문자서비스에 멀티미디어를 포함하는 민원안내 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현재 문자서비스는 민원 처리 결과를 민원인에게 안내할 때 문자만 사용 가능해 관련 내용을 충분히 전달하지 못했다.
이에 시는 사진을 포함한 메시지 전송이 가능해 민원인은 민원 처리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안전·교통·환경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현장민원에 대한 처리 결과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민원 처리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올해 본청 부서를 중심으로 시범운영하고 내년부터는 읍·면·동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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