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녹색산업을 육성하고 친환경적 소비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 제12회 그린 로하스 엑스포」가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연결과 공유’를 주제로 개최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가 후원하고, 그린로하스엑스포 추진위원회와 ㈔한국로하스협회가 주최하고 ㈜가교,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친환경 기업들이 참여해 전시와 홍보할 예정이며, 국내외 바이어 구매 및 수출 상담회, 친환경 체험부스,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할 것)’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 기간동안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180여개의 친환경 생활용품, 식품, 천연 뷰티케어 제품 등 친환경 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2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와 기업 간 맞춤형 매칭을 통해 수출 상담회를 운영해 수출 판로를 확대하고자 한다.
업사이클링, 제로 플라스틱 등 친환경 체험 및 캠페인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제고한다.
부대행사로 소비자 심사단을 운영해 우수 친환경 제품을 선정하는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할 것)’를 선정하고, 제주 자연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친환경 패션쇼 등을 선보인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친환경 녹색기업 발굴 및 친환경 제품 전시 등을 통해 녹색산업을 육성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www.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