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 jq 현대카드
cccc 감귤 jdc n 티볼트
홈- 뉴스 - 경제

서울시, 2018 외국인 취업박람회 개최

9월 21일 오전 10시~오후 5시, 코엑스 홀 B1에서 개최 [추현주 기자 2018-09-17 오후 12:50:24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외국인 취업박람회 개최 (사진제공=여성가족정책실 외국인다문화담당관)

서울시 서울글로벌센터와 서울시 중소 벤처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은 오는 9월 21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엑스 홀 B1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포스코대우, 구찌코리아, 제주항공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물론 주식회사 어뮤지트래블, 주식회사 스테이즈, (주)비전웍스 등 유망 중소기업 및 소기업 등 총 70여개사가 참여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서울시에는 주최하고 영등포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18 제 10회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돼 결혼이민자 채용 희망 기업 11개사와 함께 300여명의 결혼이민자 구직자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2018 외국인 취업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외국인 구직자는 취업박람회 홈페이지(www.seouljobfair.com)에서 회원가입 후 최대 3개 기업까지 온라인 사전 면접신청이 가능하며, 9월 19일 밤 12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전 면접 신청자와 해당 기업과의 면접은 행사 당일 오후 13시~16시에 박람회 현장에서 진행되며 약 2000여명의 참여가 예상된다.

 

김인숙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외국인 취업박라모히를 통해 국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외국인 인재에게 취업과 함께 취업역량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고 외국인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국내기업에게는 우수한 외국인 인재를 영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서울시가 국내기업과 외국인 인재가 동반성장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