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권대정 jq 경향
n jdc 감귤 ccc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문재인, 부산서 도시재생사업과 스마트시티 건설 의지

부산 개조 프로젝트 논하겠다 [권대정 기자 2019-02-13 오후 3:59:55 수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靑 “도시재생사업·스마트화 등  
부산 개조 프로젝트 논의할 것”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부산을 방문해 도시재생사업과 스마트시티 건설을 통해 부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혁신전략 보고회에서 “오늘 부산은 스마트시티라는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한다”며 “스마트시티는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형 도시임과 동시에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세계 각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스마트시티 분야에서도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국가적 차원의 시범단지를 만든 것은 우리가 세계 최초”라며 “부산시와 세종시를 세계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스마트시티로 조성하는 정부의 목표와 의지는 명확하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부산 방문은 지난해 3월 부산항 미래 비전 선포식 이후 11개월 만이며, 지난 연말부터 이어지는 지역 경제 투어 여섯 번째 일정으로 마련됐다. 이날 문 대통령은 부산 지역 경제인들과 오찬 간담회도 함께 했고, 부산시가 개최하는 부산 비전 선포식에도 참석할 전망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