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 권대정 경향 졸리
티볼트 대한항공 n cccc jd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제주 스타기업 간담회 개최

제주 스타기업 2곳의 우수사례 발표 시작, 스타기업과 도지사 간의 대화, 기업 대표들은 현장의 목소리와 건의사항 전달, 메밀 등 제주산 곡물 가격 안정화 방안 마련 등 [추현주 기자 2025-12-02 오전 11:52:30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제주 스타기업 간담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오전 제주 썬호텔에서 제주스타기업협의회가 주최·주관한 제주 스타기업 간담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2026 비전포럼을 주제로 한 이번 간담회에는 오영훈 지사, 고휴환 제주스타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해 스타기업 회원사 대표와 부서 관계자,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지역산업진흥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제주 스타기업 2곳의 우수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스타기업과 도지사 간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제주 스타기업 우수사례로는 청정 제주의 환경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축산물을 생산·가공 ·수출하는 탐라인의 고덕훈 대표와 인공지능(AI) 기반 예측·자율 제어 기술을 활용한 수처리 감시제어 시스템 기업인 대은계전 고휴환 대표가 성과와 경험을 공유했다.

 

기업 대표들은 현장의 목소리와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간담회 자리에서 메밀 등 제주산 곡물 가격 안정화 방안 마련 도내 대규모 공동물류 창고 조성 제주 축산물 수출 물류비 지원 확대 우수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시설?설비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고휴환 협회장은 중요한 성과들은 언제나 함께했을 때 가능했다며 스타기업 간 동반 성장을 이뤄내기 위한 회원사 간의 지속적인 상생과 협력을 당부했다.

 

고 협회장은 제주스타기업협회는 네트워크의 장 마련, 정부의 지원 및 사업 연계, 지식 공유,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해 회원사 모두가 정당한 성과와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오영훈 지사는 전날(1) 첫 제주 한우?돼지고기 싱가포르 수출 선적식이 열린 것을 공유하며, “제주 브랜드 가치가 해외에서 우리가 상상한 이상으로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