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향 jq 권대정 .
감귤 jdc 티볼트 cccc n
홈- 뉴스 - 정치

제주특별자치도 제 3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

오는 7월 28일부터 도내 블로거 20명 제주홍보 역할 나서 [추현주 기자 2018-07-13 오후 3:56:03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 3기 블로그 기자단 (사진제공=공보관)

제주특별자치도가 13일 오전 10시 제 3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도내 블로거 20명으로 구성된 제 3기 블로그 기자단은 앞으로 1년여간 자신의 소셜매체를 통해 도정의 주요 이슈, 정책, 자연과 문화 등을 직접 취재해 제주도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블로거 20명은 오는 7월 28일 오라마을 4.3길 개통식 등 현장에 함께하며 도내외 현장 취재를 병행할 예정이며, 매월 2회 이상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진행한다.

 

 ▲ 제 3기 블로그 기자단 출범 (사진제공=공보관)

 

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블로그, 포스트,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의 도정 소식들을 공유하고 전파함으로써 도민 소통 창구 역할도 수행한다. 또한 도정발전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고, 재난 등 긴급 상황 발생에도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도 공식 기자증과 명함, 원고료, 교통비 등을 지급할 예정이며, 우수 블로거에게는 향후 개인별 활동 평가를 통해 소정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블로그 기사 내용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우수한 콘텐츠 제주 홍보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3기 블로그기자단 활동기간은 내년 6월 30일까지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 2016년 1기 첫 출범을 시작으로 지난해 2기가 활동하며 각 기수별 15명의 블로거가 도정 핵심 정책들을 홍보하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