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권대정 jq 현대카드
n jdc cccc 감귤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동복리 사파리월드 다시 제동

시기 불투명 [권대정 기자 2018-11-11 오후 12:52:26 일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도시계획위원회 '관광·휴양지구 지정안' 재심의 결정
곶자왈 경계 용역 마무리 이후 재상정…시기 불투명


제주시 구좌읍 동복리에 추진 중인 제주사파리월드 조성사업이 도시계획위원회에서 다시 제동이 걸렸다.

제주특별자치도는 9일 도시계획위원회 회의를 열고 제주사파리월드 조성사업의 관광·휴양개발지구 지정안을 심의한 결과 재심의 결정을 내렸다고 11일 밝혔다.

제주도가 지역주민들의 요구 등을 감안해 지정안을 지난 7월 재상정했지만, 위원회는 곶자왈 경계 설정 용역이 마무리 된 이후에 심의가 어렵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또 위원회는 사업자측은 이번 심의를 위해 용수 공급 계획과 중수 활용 계획 등을 수정했지만 구체적인 실현 방안 등을 제시하지 않아 보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사파리월드 운영 시 사육 동물의 분뇨 등의 처리방안도 마련하지 않아 이와 관련해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는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덕윤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장은 "제주도가 실시하고 있는 곶자왈 용역의 결과가 나오기 전에는 사파리월드 사업을 재상정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곶자왈 지대 등을 설정하는 용역이 제주특별법 개정 지연 등의 문제로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도시계획위원회에서의 재심의 시기도 불투명하게 됐다.

이와 함께 곶자왈 지대 내 사파리월드 사업부지 일부가 포함되거나 인접할 경우 사업계획 및 인허가 과정 등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