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jq . 현대카드
jdc 티볼트 cccc 감귤 n
홈- 뉴스 - 사회

'버닝썬' 카톡 대화 원본 찾는 경찰

수사상황 극비 [권대정 기자 2019-03-01 오후 8:56:40 금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클럽 ‘버닝썬’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가 빅뱅 승리(29?본명 이승현)의 카카오톡 대화 원본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성접대 의혹의 시발점이 된 이 카카오톡 대화에는 승리가 2015년 투자자들을 만나는 자리에 여성들을 부르라고 지시한 정황이 담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승리 등 버닝썬 관계자들에게 성매매 알선 혐의가 적용될지를 가를 키(key)가 될 전망이다.
 
카톡 대화, 성매매 알선 의혹 핵심... 승리는 의혹 부인
경찰 관계자는 이날 “해당 카카오톡 원본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자들을 접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승리를 피의자로 입건할 지에 대해선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광수대 관계자는 “내용부터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며 문제의 대화방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유모, 김모씨 등 버닝썬 관계자들을 조사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수사사항이라 확정지어 밝힐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승리는 카카오톡 대화가 불거진 직후인 지난달 27일 오후 9시에 광수대에 출석했다. 성매매 알선과 마약투약 의혹의 피내사자 신분이었다. 경찰에 따르면 약 8시간 30분에 걸친 조사에서 승리는 각종 의혹에 대해 대체로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 지속되자 '승리 활동 전면중단'
승리는 경찰 조사 때 체내 마약성분 검사도 받았다. 경찰 관계자는 “소변으로 하는 마약 간이검사는 음성으로 나왔지만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모발 검사를 의뢰했고 결과를 기다려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약 성분은 소변에서는 금방 사라지지만 모발에는 오래 남아있다. 간이검사는 오차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정밀검사 이후 판단을 내리겠다는 게 경찰 측의 입장이다. 모발 정밀검사 결과가 나오는 데는 최대 2주가 걸린다. 이 관계자는 “승리는 다른 의혹 뿐 아니라 마약 투약 의혹에 대해서도 강하게 부인했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