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현대카드 경향 jq .
티볼트 jdc 감귤 n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 '제1차 경제정책 자문회의' 14일 개최

14일 오후 4시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 중장기 제주산업과 경제구조 개선을 위한 의견과 자문 제시 [추현주 기자 2018-11-13 오후 5:23:32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특별자치도 (사진제공=일자리경제통상국)

제주 경제상황을 분석하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제1차 경제정책자문회의'가 오는 14일 오후 4시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현장과 전문가가 제기하는 의견과 자문을 통해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안성봉 한국은행제주본부장의 국내 경제동향 및 제주 현황 발표에 이어 원희룡 도지사의 주재하에 각 분야 참석자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연구와 학계, 기업, 관광, 건설, 단체, 행정 등 분야별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느끼는 단기 대책과 개선 과제를 논의하고 중장기 제주산업과 경제구조 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자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연구원에서는 회의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 민선7기 도정의 경제정책 방향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이날 자문회의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민생경제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며, 다양한 현장 의견을 통해 2019년 경제정책 운영 방향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2월 말 제 2차 경제정책 자문회의를 개최해 2019년 경제정책 운영 방안을 발표하고, 내년 1월 도민토론회를 거쳐 경제 정책 방향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