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행정체제 권대정 . 경향
jdc 대한항공 cccc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15분도시 제주 도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권역별로 2회씩 총 12회 진행, 15분 도시 제주 정책에 대한 설명 도민 목소리 청취 의견 교환 [추현주 기자 2023-04-26 오후 6:12:12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15분도시 제주 도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6월까지 총 6개 권역에서 15분 도시 제주 도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권역별로 2회씩, 12회 진행된다. 해당 지역의 도민참여단과 담당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석해 15분 도시 제주 정책에 대한 설명에 이어 도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과정이 이뤄진다.

 

25일 제주시 서부 읍면지역(애월, 한림, 한경)에서 진행된 첫 워크숍에서는 인구감소와 고령화, 저출산 문제, 도시와 농촌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들이 15분 도시 제주에 포함돼야 한다는 도민 의견이 제시됐다.

 

27일에는 서귀포시 서부 읍면지역에서, 52일에는 제주시 동() 지역, 54일에는 제주시 동부 읍면지역, 59일에는 서귀포시 동지역과 서귀포시 동부 읍면지역 등 6개 권역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도민참여단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15분 도시 제주와 관련한 의견이 있는 경우 제주도 누리집 의견수렴 메뉴(https://www.jeju.go.kr/join/request/15M_opinion.htm)를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고성대 제주도 도시균형추진단장은 “15분 도시 제주는 도민의 삶을 좀 더 윤택하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한 제주도의 미래 전략이라며 보다 많은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