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행정체제 졸리 권대정 .
대한항공 티볼트 jdc cccc n
홈- 뉴스 - 문화

일도이동 마을역사교육스토리사업 기획회의 열려

한지연 동장 , 권대정(전,제주MBC 아나운서), 원화자 도의원 참석 [권대정 기자 2025-01-22 오후 3:23:17 수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한지연 동장 및 원화자 도의원, 관계자들이 회의하는 모습

일도이동주민센터(동장 한지연)가 주관하는 마을역사교육스토리사업 관련 회의를 가졌다.


한지연 동장(좌) 및 원화자 도의원(우)이 일도이동 마을역사교육스토리사업 기획회의를 하는 모습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일도이동을 소개하고, 일도이동 현장의 현안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주민참여형 영상제작물을 기획. 제작하는 하는 오늘 회의에는 한지연 동장. 원화자 도의원. 권대정 대표(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 회장), 양유신(드림팩토리 감독, PD) 및 동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지연 동장은, 일도이동 마을역사교육스토리사업은 일도이동의 행정,문화,역사 관련 동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생생한 현장 영상을 제작하고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MC도 발굴하여 마을소식 등을 역사다큐멘터리 제작 형태로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원화자 도의원은 우리 동관내 복지사각지대의 어르신 돌봄시스템 개발과 확충, 복지형 주민지원,일도이동 주민편의형 도로확장 등의 현안 등을 영상제작에 기획하여 일도이동의 미래지향형 발전을 도모하는 일도이동 마을역사교육스토리사업으로 자리매김 하는 기회로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일도이동 관내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물품과 가게 및 점포 등을 적극 홍보하는 영상물 제작으로 경제일자리 창출에 적극 도움을 드리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권대정(전, 제주MBC 아나운서/현,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 회장)은 한지연 동장과 원화자 도의원의 기획취지에 맞게 역사다큐멘터리, 동네한바퀴를 돌며 체험하고 홍보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겠다고 했다.

한편, 원화자 도의원은 2025년 설연휴 기간에 일도이동 현장에서 일하는 환경미화원과 함께 동행하여, 환경미화원 체험하며 어려움과 필요한 것, 개선점이 무엇인지를 직접 체험 할 예정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