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비판에 축구스타들 연이어 가세.... 축협은 여전히 '뭉'
절차대로 밟아서 감독을 선임해야 한다는 약속 자체가 무너졌기 때문 [양동익 기자 2024-07-19 오전 10:28:20 금요일] a01024100247@gmail.com
박지성은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참담하다는 심경을 밝히며, 정몽규 대한 축구 협회장을 향해 "스스로 사퇴 여부를 선택해야 한다"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Qmlv7HqIb4I?
그는 한국 축구의 근간이 흔들릴 수 있다는 것을 가장 우려하며, 이대로라면 한국 축구 전체에, 유소년 축구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해서는 절차대로 밟아서 감독을 선임해야 한다는 약속 자체가 무너졌기 때문에 당장 사실을 말해도 그 사실을 받아들일 사람이 많지 않을 것이라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사실에 따라 일을 진행하고 그 과정에서 투명한 것을 사람들이 지켜보고 나아지고 있다는 믿음이 쌓여야 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박지성은 자신이 한국 축구에 갖고 있는 책임이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언론과 맞닥뜨렸는데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는 건 한국 축구를 배제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이영표 축구 해설 위원은 이번 축구 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해 팬들이 불만이 많은 이유는 과정에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포옛, 바그너, 홍명보 감독에게 의사를 물은 후 기존에 있는 전력 강화 위원들과 소통을 하고 발표를 했어야 했는데 그 과정이 생략됐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외국인 감독을 뽑으려는 움직임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팬들이 만족할 만한 감독을 모셔오지 못해 안타깝다고 전하며 이 부분에 대해 사과한다고 말했다.
전 국가대표 수비수 박주호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서의 난맥상을 폭로했다.
대한 축구 협회는 법적 대응을 검토하였으나, 후폭풍을 우려하여 철회하였다.
박주호는 감독 선임 과정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이 보장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체계적인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후 이영표, 박지성, 이동국 등 유럽에서 활약했던 선수들이 박주호의 편에 서서 축구 협회를 비판했다.
축구 협회는 박주호에 대한 법적 대응을 별도로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으나, 이번 사건을 통해 축구 협회의 행정 난맥상과 수뇌부의 낡은 사고방식 등이 드러났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이동국과 이천수도 가세했다. 이동국은 대한축구협회가 박주호 전력강화위원에게 법적 대응을 거론한 것에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지금 이슈에서 한 단어가 내 머리 속을 강타한다. 법적 대응"이라며 "누구보다 노력을 한 사람한테 이런 단어는 아니다. 신뢰를 잃은 지금 누구의 탓이 아니라, 모두가 본인의 탓이라 생각하고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강조했다. 이천수는 후배 박주호가 “홍명보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오죽 답답했다면 나섰겠나, 선배들이 못났다”고 지적했다.
전 국가대표 주장이었던 구자철도 축구협회 저격 동참하며 "축구협회 행정 이렇게 가면 미래는 없다"며 "박지성·박주호 무조건 지지" 입장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
제주도 연휴기간동안 25만2000명 ..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25만 2,000명의 관광객이..
-
제주 워케이션 프로젝트형 바우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역량 중심의 차별화된 워케이션 모델 발굴을 위해 ‘제주 워..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
제주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특별 체험프로..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홍원석)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스..
-
제주도 2025년 통합복지기금 청소년..
제주특별자치도는 2025년 통합복지기금 청소년육성계정 장학금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
제주해녀어업 세계중요농어업유산 지정 ..
제주특별자치도가 유네스코에 이어 세계식량농업기구(FAO) 세계중요농어업유산으로 ..
-
제주도 싱가포르와 아세안 시장 진출 ..
제주특별자치도는 싱가포르 제주사무소가 2025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내 수출기..
-
제주도 2025년산 하우스감귤 첫 출하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양창희)는 28일 서귀포시 남원..
-
제주현대미술관 전시와 특별행사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현대미술관이 어린이날을 맞아《페이지를 건너다: 이수지의 그림책..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