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졸리 권대정 행정체제
대한항공 cccc jdc 티볼트 n
홈- 뉴스 - 경제

'상호보다 위생이 우선',요식업 위생 실천이 매출 3배 올려......

튀김기를 청소하는 모습 SNS에 인증해 한 달 사이 매출이 3배 [양동익 기자 2024-07-11 오전 11:51:25 목요일] a01024100247@gmail.com

PRINT :    SCRAP :

 

 

광주 북구에 위치한 한 유명 프랜차이즈 치킨집의 사장이 매일 튀김기를 청소하는 모습을 SNS에 인증해 온 결과, 한 달 사이 매출이 3배 이상 상승했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nKY21cOUohk?

 

이 치킨집의 사장은 지난 5월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튀김기의 기름을 비우고 거품으로 깨끗하게 닦는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시작했다.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시작한 인증이었지만, '깨끗한 치킨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이 치킨집의 하루 매출은 약 60만원에서 다음 달에는 185만원으로 증가해 한 달 만에 3배가량 상승했다. 손님이 몰리자 치킨집은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닭 품절로 임시 휴무"라는 공지를 올리며, 앞으로 더 많은 물량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사장은 가게 개점 준비 과정에서도 튀김기를 청소하는 과정을 보여주었다. 기름때가 눌어붙은 튀김 망에 뜨거운 물을 뿌리고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으로 기름을 녹이는 방법을 활용했다. 과탄산소다를 도포하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세제를 묻힌 수세미로 기름통을 세척했다. 이 과정은 번거로웠지만 사장은 매일 청소를 수행하고 이를 인증했다.

 

이 치킨집은 인기에 힘입어 SBS '생활의 달인'에서 '치킨집 튀김기 청소 달인'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사장은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보여주려고 시작했는데 이렇게 크게 관심받을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배달기사들도 "기름이 안 좋으면 닭이 검은색인데, 이 치킨집은 닭이 하얗다"고 평했다. 실제로 치킨집 관련 후기 사진에서도 다른 치킨집에 비해 치킨의 튀김 표면이 밝은 빛을 띠고 있었다.

 

프랜차이즈 본사 측은 해당 가맹점주에게 포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