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과 영풍MBK파트너스 공개매수가로 연장전
영풍과 MBK파트너스 공개매수가 83만원으로 상향, 원하는 만큼 접수 되지 않더라도 응모한 주식 모두 사들이겠다는 뜻 [추현주 기자 2024-10-05 오후 3:52:20 토요일] wiz2024@empas.com
고려아연 경영권을 겨냥하고 있는 영풍과 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 주식 공개매수가를 최윤범 회장과 같은 83만 원으로 변경했다.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고려아연 주식 공개매수 가격과 조건을 변경한다고 어제 공시하면서 공개매수가는 83만 원으로 상향했다.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지난 2일 공개매수가로 83만 원을 제시하자 이에 대한 재반격에 나선 것이다.
MBK 측이 제시한 공개매수가는 최초 66만 원에서 지난달 26일 75만 원, 이번 83만 원까지 두 차례에 걸쳐 17만 원 뛰었다.
이에 따라 MBK 측이 마련해야 할 공개매수 대금은 2조 5천억 원 규모로 늘었다. MBK 측은 "공개매수 청약 수량이 발행주식총수의 약 7%를 넘어야 사들이겠다"던 조건을 삭제했다.
원하는 만큼 접수가 되지 않더라도 응모한 주식은 모두 사들이겠다는 뜻이다.
MBK 김광일 부회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1주가 들어오든 300만 주가 들어오든 모두 사들여서 반드시 고려아연의 기업 지배구조를 바로 세우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매수 조건 변경으로 오는 6일 종료 예정이던 매수 기간은 14일까지로 연장됐다.
최윤범 회장 측도 어제 오전 고려아연 자사주 공개매수와 관련해 목표 수량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응모 주식은 모두 매수한다고 했다. 고려아연의 자사주 취득은 오는 23일까지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제주도민대학 '동네캠퍼스'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읍면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제주도민대학 ..
-
제주도-제주관광공사 '2025 제주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급변하는 관광시장에 대응하고 관광산..
-
제주도 한라산 탐방프로그램 '한라산 ..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소장 홍원석)은 5월 9일 한라산 탐방..
-
제주도 도내 우수관광사업체 신청업체 ..
제주특별자치도는 고품질 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내 우수관광사업체를 발굴하기 위해..
-
제주도립미술관 5월 5일 원데이클래스..
제주특별자치도 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이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원데이클래스..
-
제주도 소소뱅크와 금융서비스 시범적 ..
제주특별자치도는 소상공인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소소뱅크 준비위원회와 협력해 혁..
-
제주도 2025 싱가포르 바이어 초청..
제주특별자치도는 싱가포르 제주사무소 개소 2주년을 맞아 ‘2025 싱가포르 바이..
-
제주도 2025년 청년마을 만들기 최..
제주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청년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청년기업 ..
-
제주도 민간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강..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5월 2일 오후 2시 제주도 농어업인회관 대강당에서 ‘민간..
-
제주도 도내 수출업체 20개사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싱가포르 제주사무소 개소 2주년을 맞아 ‘2025 싱가포르 바이..
-
제주도 2026년 읍면동 지역균형발전..
제주특별자치도가 10억 원 규모의 ‘2026년 읍면동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를 ..
-
2025 제주마 입목 문화축제 개막
제주의 전통 목축문화 ‘입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2025 제주마 입목 문화..
-
제주도 사무관 연구 지도관 승진 32..
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사무관, 연구?지도관 승진 의결자 32명을 승진 임용하고..
-
제주도 '제주 도시숲 조성'에 참여할..
제주특별자치도는 탄소흡수원 확충과 기후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제주 도시숲 조성..
-
제주도 세계유산본부 첫 민관협력 환경..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가 17일 수월봉 지질트레일 일원에서 ..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