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으로 뱃살 볼록
수건운동으로 쏙 [권대정 기자 2015-02-20 오후 5:27:32 금요일] djk3545@empas.com
과식으로 볼록한 뱃살 ‘수건운동’으로 쏙… 따라해보세요
[설 연휴 온가족이 함께]채널A ‘나는 몸신…’ 건강비법 화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방영)가 평균 시청률 5%, 분당 최고 시청률 7%를 넘기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몸신(神)’의 특징은 매회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스로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한 ‘몸신’들이 스튜디오에서 직접 눈에 띄는 변화를 보여준다는 점이다.
프로그램 홈페이지(tv.ichannela.com/enter/bodygod/concept)는 이런 비법을 방송 화면과 함께 소개하는 ‘몸신 비책’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화제의 비책 세 가지를 소개한다. 설 연휴 동안 가족, 친지가 모여 서로 체험하며 효과를 확인해보자.
○ 1위-뱃살 빼는 수건 운동법
약 2000건의 조회수를 기록한 5회 방영분은 뱃살이 단연 최고 관심사임을 증명해 보였다. 설날 과식으로 뱃살이 늘어날까 봐 걱정한다면 몸신이 알려주는 운동법을 따라해 보자.
첫 번째 운동법은 자이로토닉(요가와 유사한 코어 운동의 일종으로 동명의 특수기구를 이용) 전문가 성학수 씨가 소개한 비책이다. 수건 세 개를 준비해 하나는 허리와 벽 사이에, 또 하나는 목과 벽 사이에 끼워서 지탱한다. 나머지 한 개를 양손에 팽팽히 쥐고 머리 위로 들어올린다. 이 자세를 5분 이상 유지하며 복식호흡을 한다. 방송에서 이를 체험한 개그맨 이용식 씨의 경우 즉석에서 2cm 정도 허리둘레가 줄었고 방청객과 연예인 패널 역시 최고 5cm까지 줄어들었다. 자세를 바르게 하면 복근이 긴장돼 순간적으로 뱃살이 주는 원리. 꾸준히 하면 뱃살 유지에 도움이 된다.
○ 2위-오(O)다리 교정법
첫 회에 방영돼 치마 입기를 꺼리는 ‘오(O)다리 여성들’의 관심이 특히 높았다. 퇴행성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는 비책으로 체형관리 전문가 박숙희 씨가 소개했다. 양다리 길이가 같은 사람이라면 양발 엄지발가락을 붙이고 발꿈치는 뗀 뒤 발을 삼각형 모양으로 만든다. 그리고 허리를 곧게 펴 무게중심을 뒤쪽에 두고 90도로 앉았다 일어서기를 100회 정도 반복한다. 양다리 길이가 다르다면 짧은 다리를 앞으로 놓고 발바닥 홈 부분에 긴 다리의 엄지발가락을 붙여 삼각형을 만들면 된다.
20대 방청객은 직접 참여해 7cm가량 벌어져 있던 무릎 사이가 완전히 붙는 모습을 보여 화제가 됐다. 평소 쓰지 않던 엉덩이와 골반 근육을 자극해 다리를 붙인다는 원리. 역시 꾸준히 하면 오다리 증상을 줄일 수 있다.
‘몸신’ 연출자인 김진 채널A 제작1팀 PD는 “공신력을 위해 방송 전 제작진이 직접 몸신에게 시연도 받아 보고 전문의에게 실제로 근거가 있는지 자문도 한다”고 설명했다.

국가대표 유도선수 출신 트레이너 김지운 씨가 2회에서 소개했다. 종아리 근육이 다리의 피를 심장으로 올려주는 펌프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근육을 풀어주면 혈액 순환이 좋아진다는 원리다.
우선 살갗에 붙여도 자극이 없는 스포츠 테이프를 준비한다. 발뒤꿈치에서 무릎 뒤까지 길이를 재 테이프를 자른 뒤 발꿈치에 붙일 부분 약 10cm를 남겨두고 테이프를 길게 2등분한다. 테이프 끝을 발꿈치에 붙이고 종아리 근육 양쪽을 2등분한 테이프로 감싸듯 가볍게 붙인다. 같은 길이의 테이프를 하나 더 잘라 종아리 한가운데를 지나도록 일직선으로 붙인다. 테이프가 살갗을 들어올리며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는 원리다.
이 외에도 몸신이 고안한 ‘헬스 포인트’를 톡톡 쳐서 목과 허리 등의 통증을 줄이는 방법(8회)과 국민 MC 송해 씨(88)를 비롯해 김정암 씨(106) 등 장수 몸신들이 소개한 장수 비결(3회)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2025년 제주청년대상 수상후보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청년들의 역량을..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
제주도 연휴기간동안 25만2000명 ..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25만 2,000명의 관광객이..
-
제주 워케이션 프로젝트형 바우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역량 중심의 차별화된 워케이션 모델 발굴을 위해 ‘제주 워..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
제주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특별 체험프로..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홍원석)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스..
-
제주도 2025년 통합복지기금 청소년..
제주특별자치도는 2025년 통합복지기금 청소년육성계정 장학금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
제주해녀어업 세계중요농어업유산 지정 ..
제주특별자치도가 유네스코에 이어 세계식량농업기구(FAO) 세계중요농어업유산으로 ..
-
제주도 싱가포르와 아세안 시장 진출 ..
제주특별자치도는 싱가포르 제주사무소가 2025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내 수출기..
-
제주도 2025년산 하우스감귤 첫 출하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양창희)는 28일 서귀포시 남원..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