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정부, 중국 등의 인신매매 해결나서
2022년에는 인신매매의 45%가 국내에서 발생 [ 기자 2024-06-29 오전 8:46:37 토요일]
베트남 국회는 인신매매에 대한 새로운 법안을 검토 중이다. 현 법률 체계에서는 태아 매매에 대한 법적 근거가 부족해 보완이 필요하다.
지난 5년간 394건의 인신매매 사건이 적발됐다. 이 중 80%는 해외에서 발생했으며, 주로 중국에서 여성을 감금하고 강제 결혼을 시키는 경우가 많았다. 2022년에는 인신매매의 45%가 국내에서 발생했으며, 태아 매매가 증가하고 있다. 브로커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신생아를 거래하며, 가짜 출생증명서와 입양 동의서를 사용해 합법적인 거래로 위장한다. 산모들은 생활고나 혼외 임신 등으로 인해 아이를 거래하는 경우가 많다.
입법부는 형법을 개정하여 태아 매매를 처벌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신매매 범죄를 예방하고, 피해자를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과의 국경 지역에서는 인신매매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중국 남성들이 베트남 여성을 사기나 유괴, 납치 등의 방법으로 데려와 강제로 결혼시키는 경우가 많다.
미국 국무부가 발표한 2022년 인신매매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최하위 등급인 3등급으로 분류되었다. 입법부는 인신매매 범죄를 척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국과의 관계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투브) https://youtu.be/dJID1YnqBRg?si=OEqBooeh7-VBj3IU
shorts) https://youtube.com/shorts/hXZvo3iUYuE?si=XqlqmMkrTetpYHXQ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2025년 제주청년대상 수상후보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청년들의 역량을..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
제주도 연휴기간동안 25만2000명 ..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25만 2,000명의 관광객이..
-
제주 워케이션 프로젝트형 바우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역량 중심의 차별화된 워케이션 모델 발굴을 위해 ‘제주 워..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
제주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특별 체험프로..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홍원석)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스..
-
제주도 2025년 통합복지기금 청소년..
제주특별자치도는 2025년 통합복지기금 청소년육성계정 장학금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
제주해녀어업 세계중요농어업유산 지정 ..
제주특별자치도가 유네스코에 이어 세계식량농업기구(FAO) 세계중요농어업유산으로 ..
-
제주도 싱가포르와 아세안 시장 진출 ..
제주특별자치도는 싱가포르 제주사무소가 2025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내 수출기..
-
제주도 2025년산 하우스감귤 첫 출하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양창희)는 28일 서귀포시 남원..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