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졸리 경향 행정체제 .
n 티볼트 대한항공 cccc jdc
홈- 뉴스 - 사회

‘9명 사망’ 시청역 급발진 사고

사고를 낸 제네시스 차량 인도 위까지 올라와 멈춰 [양동익 기자 2024-07-02 오전 9:01:10 화요일] a01024100247@gmail.com

PRINT :    SCRAP :

2023년 7월 1일 오후 9시 27분경,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에서 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는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해 13명의 사상자가 나왔으며, 차량 운전자는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

 

해당 사고는 시청역 인근 웨스틴조선호텔을 빠져나온 제네시스 차량이 일방통행인 4차선 도로를 역주행하며 발생했다. 이 차량은 빠르게 달려 도로에 있던 BMW와 소나타 차량을 차례로 추돌한 후, 횡단보도가 있는 인도 쪽으로 돌진해 신호를 기다리던 보행자들을 덮쳤다. 이후에도 100m가량 이동하다 건너편에 있는 시청역 12번 출구 앞에서 멈춰 섰다.

 


 

 

2일 연합뉴스TV에는 사고 직후 상황이 담긴 것으로 추정되는 다른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사고를 낸 제네시스 차량이 빠르게 달려오다 인도 위까지 올라온 뒤에야 속도를 줄이고 멈춰 서는 장면이 담겨 있었다.

 

경찰은 현장에서 가해 차량 운전자 A(68)씨를 검거했다. A씨는 음주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급발진'을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사고를 목격한 한 시민은 YTN뉴스에 "(브레이크를) 마지막에 밟은 거다. 다 치고 나서"라며 "급발진 차량은 사고 대처할 때 알지 않나. 전봇대라도 박아야 하지 않나. 그게 없고 여기서 딱 멈췄다"고 증언하기도 했다.

 


?

 

이번 사고로 인해 총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으며, 사망자들의 성별과 연령대는 50대 남성 4명, 30대 남성 4명, 40대 남성 1명이다. 이들은 영등포병원 장례식장과 국립중앙의료원, 신촌 세브란스병원으로 각각 옮겨졌다.

 

유트브)

shorts)?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