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대정 행정체제 졸리 경향
jdc 티볼트 대한항공 cccc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립미술관 마르크샤갈 기획전시

13일 오후 5시30분 도립미술관 야외 특설무대 '랩소디 인 보엠' 마르크샤갈과 강태석 기획전시와 함께 제주교향악단 연주 열려 [추현주 기자 2025-09-08 오후 3:22:28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립미술 마르크샤갈 기획전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이 현재 진행 중인마르크 샤갈강태석기획전시와 연계한 특별 클래식 연주회를 개최한다.

 

13일 오후 530분 도립미술관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랩소디 인 보엠은 도립 제주교향악단의 연주와 함께 두 작가의 작품 영상이 동시에 상영되는 융복합 공연이다.

 

마르크 샤갈: 20세기 그래픽아트의 거장, 색채와 환상을 노래하다'25. 6. 24.() ~ 10. 19.()까지 제주도립미술관 기획전시실1에서 (관람/관람료) 09~18(하절기 09~20) / 18,000(도민 50% 할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주요내용) 유화, 과슈, 파스텔, 템페라, 판화, 아트북 등 작품 6개 섹션 전시된다.

 

제주작고 작가전 강태석: 열정의 보헤미안'25. 6. 24.() ~ 10. 19.() / 제주도립미술관 기획전시실2에서 (주요내용) 회화·드로잉 60여점 및 아카이브 자료 등

 

이번 연주회는 현재 열리고 있는 두 전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가을 정취 속에서 도민과 관광객에게 미술과 음악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차별화된 문화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박승유의 지휘로 펼쳐지는 공연에서는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서곡을 시작으로 차이코프스키 백조의 호수 모음곡’, 마스네 타이스 명상곡’, 비제 카르멘 모음곡 2’, 스트라빈스키 불새 모음곡등 클래식 명곡들이 연주된다.

 

특히, 공연 내내 특설무대 양쪽 벽면에는 샤갈의 환상적인 색채 세계와 강태석의 열정적인 작품 세계를 담은 영상이 상영돼 시각과 청각이 어우러진 입체적 감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종후 제주도립미술관장은 이번 행사는 마르크 샤갈과 강태석 작품 세계의 깊이 있는 이해와 함께 두 작가 간의 예술적 연관성을 체감할 수 있는 융복합 클래식 콘서트라며 앞으로도 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미술과 연계한 품격 높은 문화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주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립미술관 누리집(https://www.jeju.go.kr/jmoa/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