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경향 jq 권대정
티볼트 감귤 n jdc cccc
홈- 뉴스 - 문화

공예창업 한자리에 '2018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열려

11월 9일(금)~10일(토)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공간에서, 차세대 공예창업리더 60팀과 공예창업 우수사례 상품 전시 [추현주 기자 2018-11-05 오후 6:02:08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2016 (사진제공=여성가족정책실)

2018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이 오는 11월 9일(금)~10일(토) 양일간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된다.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본선에 진출한 차세대 공예창업리더 60팀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전시판매전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에선 차세대 공예창업리더 60팀과 공예창업 스타트업인 서울여성공예센터 입주기업 및 여성공예창업 성장지원 777프로젝트 선정 여성창업가, 그리고 공예창업의 우수사례 브랜드의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또, 공예창업에 관심 있거나 창업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창업 정보 제공 및 창업 및 판로관련 상담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바스큘럼 김유인대표, 와이티티 김성주대표의 창업사례강연도 9일(금), 10일(토) 이틀간 진행된다.

 


2017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대상 박지은 작 (사진제공=여성가족정책실)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앞 야외공간에서는 공예마켓이 펼쳐져 다양한 분야의 공예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여성창업을 지원하는 서울시여성발전센터의 사업소개 및 입주기업홍보부스, 그리고 공예체험부스를 통해 공예,창업의 다양한 면모를 경험할 수 있다.

 

이어 2018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시상식은 9일(금) 16시~17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2018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을 주관하는 서울여성공예센터는 여성공예가들의 창작과 창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는 복합문화플랫폼으로 서울시의 여성 공예 관련 사업을 통합 운영하고 있다. 여성공예마켓 수공길, 여성공예창업 성장지원 777프로젝트,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윤희천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은 공예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한 초기 지원 과정이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을 가진 여성공예가들을 발굴하는 계기를 만드는 행사"이라며,"서울시는 앞으로도 손재주가 일이되고 취미가 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