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경향 현대카드 .
jdc n 티볼트 cccc 감귤
홈- 뉴스 - 문화

서울시, 이동식 플라워트럭 10대 운영

오는 22일(토)~31일(월) '서울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첫 운영, 향후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 정기적운영 [추현주 기자 2018-12-24 오후 5:38:22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동식 플라워트럭 (사진제공=경제진흥본부 농업기술센터)

서울시가 청년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이 오는 22일(토)~ 31일(월) '서울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첫 운영된다.

 

팀당 1대씩 총 10대의 플라워트럭이 운영되며, 인테리어나 공기정화 식물, 가슴 설레게 만드는 부케, 향긋한 꽃 화분을 싣고 이동하며 판매한다. 추후 졸업 및 입학 시즌에 맞춰 대학가 일대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향후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 정기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12월 24일(월) 오후 2시에 첫 서울시 도심권50플러스센터에서 발대식과 취약계층 꽃나눔 행사를 갖는다. 총10팀 20명의 청년이 참여하는 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의 첫 시작은 성탄절을 맞아 화재취약지역인 쪽방촌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50가구에 산타클로스가 직접 꽃다발과 꽃병소화기를 나눠주는 따뜻한 나눔 행사로 출발한다.

 

강대경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성탄절을 맞아 소외계층에서 꽃과 꽃병소화기 나눔행사와 함께 시작하는 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 사업이 청년들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침체된 화훼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하며, 서울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