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 권대정 현대카드 경향
jdc cccc 감귤 n 티볼트
홈- 뉴스 - 문화

세종문화회관, 예술 랜드마크로 변화된다

6대 추진과제 발표 및 세부사항 발표, ES추진단 설치 및 공연장 안착, 전시 및 지원프로그램 등 선보임 [추현주 기자 2019-01-13 오전 10:42:18 일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세종문화회관 야경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홍보마케팅팀)

세종문화회관이 서울의 대표적인 복합예술공간으로 예술 랜드마크로 만드는 비전달성을 위한 추진방향과 5대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재충전하고 안식처가 되는 '시민들의 케렌시아' 뛰어난 예술작품을 창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예술 생산기지, 효율적인 조직과 소통하는 조직문화로의 변화를 추진방향으로 설정했다.

 

또한 사랑받는 세종문화회관, 펀드레이징을 정착시켜 대한민국 예술계 최고의 재원조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듀싱 공연장으로 안착, 한국예술의 새로운 발견과 세종미술관의 방향성 구축, 서울시예술단의 예술적 대표성 및 경쟁력 가오하를 통한 예술적 가치 창출, 사회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로 개선을 6대 추진과제로 선정해 추진과제 달성을 위한 세부사항을 발표했다.

 

ES(Emotional Safety)개념을 도입, 물리적 안전을 뛰어넘는 감성적 안정감 제공을 목표로 사장 직속으로 ES추진단을 설치, 동선 개선 및 배어프리를 통한 향후 2020년까지 순차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펀레이징을 정착시켜 대한민국 예술계 최고의 재원조성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재원조성방법 마련 및 대외 기관과 협업한다.

 

이외에도 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듀싱 공연장으로 안착하기 위해 다양한 세부 계획을 설정하고, 미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시 및 지원 프로그램 등을 선보여 우리나라 미술계를 위해 성장할 수 있는 지원을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대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시예술단의 예술적 대표성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한 예술적 가치 창출을 위해 예술감독제 강화 및 예술단 활동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유관기관, 자치구와 협력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그밖의 사회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통하는 조직문화로 개선하고 주 52시간 근무제를 안착시켜 직원들의 워라밸 실현을 지원한다.

 

김성규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세종문화회관의 비전 및 추진방향, 6대 추진 과제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시민들이 즐겁게 찾을 수 있는 세종문화회관이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