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권대정 jq 경향
cccc 감귤 jdc 티볼트 n
홈- 뉴스 - 문화

서울시, 2022년 창동 상계에 국내 최초 로봇과학관 건립

AI, 가상증강현실, 홀로그램 최신 로봇과학 기술 체험 기회제공 등 [추현주 기자 2019-02-10 오후 5:05:27 일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로봇과학관 설계안 (자료제공=경제정책실 경제정책과)

서울시 창동 상계 신경제중심지에 국내 최초의 로봇과학관이 건립된다.

 

로봇과학관 설계안은 국제 공모를 통해 확정되어 '로봇'이라는 미래의 과학기술을 상징하는 정체성이 돋보이는 외관과 로봇을 활용한 시공계획 등이  혁신적 동창적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로봇과학관은 AI, 가상증강현실, 홀로그램 등 최신 로봇과학 기술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로봇을 탐구할 수 있는 심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과학문화 확산의 거점 기능을 담당한다.

 

서울시는 이용자의 입장에서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건립 추진단과 운영 자문단을 미리 구성하여 설계 및 시공 과정에 의견을 반영하고, 건축 설계 기간 중에 전시 설계도 병행하여 신속하고 내실있게 개관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로봇산업은 미래지향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로서 로봇관련 전문 과학관이 과학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 교육 체험 기회를 늘리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