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행정체제 권대정 졸리
jdc 대한항공 n cccc 티볼트
홈- 뉴스 - 문화

문체부, 5G기반 가상현실 스포츠실 초등학교 보급

문체부, 5G기반 가상현실 스포츠실 초등학교 보급 [김형인 기자 2021-04-21 오후 12:54:20 수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전국 100개 초등교를 대상으로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보급하겠다고 2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전국 100개 초등교를 대상으로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보급하겠다고 21일 밝혔다.

 

21일 문체부에 따르면 “올해 기존에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설치한 학교에 통합 온라인 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새로 신청한 100개 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추가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문체부는 2017년 미세먼지, 폭염으로 인해 실외 체육활동이 위축되는 문제에 대응하고자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2017년의 10개교 시범 사업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전국 361개교 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를 지원해왔다.

 

올해는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의 통합 온라인 체제(플랫폼) 형태로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지원한다.

 

문체부는“통합 온라인 체제에서는 연계망(네트워크)을 활용해 전국 학교 간 실시간 대항전을 개최할 수 있다”라며“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학교 간 대면 교류 활동이 어려웠지만, 이제는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통해 비대면 스포츠 교류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누리집(www.kspo.or.kr)과 가상현실 스포츠실 누리집(www.vrsportsclass.com)을 통해 신청할수 있다. 1차 공모는 종료됐으며, 2차 공모기간은 5월부터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