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업계의 경쟁 심화,
향후 3~4개의 대형 업체만 살아남아 [양동익 기자 2024-06-29 오전 7:35:27 토요일] a01024100247@gmail.com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향후 3~4개의 대형 업체만 살아남고 소형 업체들은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경쟁 심화로 인해 콘텐츠 제작 비용이 증가하면서, 수익을 내기 위해 필요한 유료 구독자 수가 크게 늘어났다. 이에 따라 대형 업체들은 콘텐츠 제작에 막대한 자금을 투입하고 있으며, 스포츠 생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반면 소형 업체들은 자금력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경쟁에서 뒤처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지면서 소형 업체들의 입지는 더욱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가 포함된 요금제를 도입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구독자를 유지하기 위해 월 이용료를 크게 인상하지 않으면서도 콘텐츠 제작 비용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OTT 업계는 대형 업체들 중심으로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소형 업체들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대형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생존을 모색해야 한다.
미국 OTT 업체 중 유료 구독자가 2억 명이 넘는 업체는 셋뿐이다. 넷플릭스가 2억 7000명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영업이익률은 28%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넷플릭스 외에 프라임 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는 아마존, 디즈니 플러스와 훌루 등 스트리밍 업체 2곳을 보유한 디즈니가 글로벌 가입자 2억 명 이상을 유치한 업체다.?
유투브) https://youtu.be/bf-xaGg2n7o?si=b6lXF3BiJC-PvVV5
shorts) https://youtube.com/shorts/Ff3XswfKkWQ?si=kfOvLPLRESXZAEj6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2025년 지진안전주간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지진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
-
제주도-김만덕재단 '김만덕기념관 개관..
제주도와 김만덕재단은 17일 김만덕기념관에서 ‘김만덕기념관 개관 10주년 기념행..
-
제주-칭다오 간 신규항로 개설 기념 ..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후 2시 제주항 국제여객터미널 1층 출국장에서 ‘제주-..
-
제주도 마늘 양파 기계화 우수모델 육..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마늘·양파 재배 전 과정의 기계화 확산..
-
제주도 중국 칭다오간 신규항로 개설
?제주특별자치도는 15일부터 16일까지 오영훈 지사를 비롯한 방문단이 중국 칭다..
-
제주 친환경농산물 한마당 행사 열어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전 11시 제주시민복지타운 내 시청사부지에서 ‘제주 친..
-
제주농업기술원, 맞춤형 기술지원 강화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국내 육성 골드키위의 수출 확대를 위해..
-
제주도 RE100 캠핑 쿡 페스타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제주시 동복·북촌풍력발전단지에서 ‘R..
-
제주도립미술관 2025 어린이 미술학..
제주특별자치도 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은 10월 25일(※ 토요일 오전반은 11..
-
제주도 공유재산 사용로 한시적 감면
제주특별자치도가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
제주숲 핫플 3곳 최종선정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주숲 핫플(JIF Hot..
-
제주도 사무관 및 연구 지도관 승진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오전 도청 탐라홀에서 사무관 및 연구·지도관 승진자 50..
-
2025년 제주 준모항 크루즈 체험단..
제주특별자치도는 「2025년 제주 준모항 육성 관광개발 및 홍보지원 사업」의 일..
-
제64회 탐라문화제 개막
제주의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제64회 탐라문화제’가 10일 개막해 14일까지 도..
-
제주방문 MZ세대 제주관광의 새로운 ..
제주를 방문하는 MZ세대(1980-2010년대 출생)는 로컬 경험과 환경 윤리를..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