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졸리 권대정 . 행정체제
대한항공 티볼트 jdc n cccc
홈- 뉴스 - 경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청년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정책 만들겠다 밝혀

최근 쉬고 있는 청년이 늘어나는 것은 아주 큰 손실, 청년 창업 펀드 조성, 창업 중심 대학 추가지정 등 노동시장 진입 지원하겠다 밝혀 [추현주 기자 2025-03-07 오후 5:06:37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청년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정책 만들겠다 밝혀

최 권한대행은 오늘(7) 서울 중앙청년지원센터에서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직장인·기업가 등 청년 13명과 오찬 간담회를 열고 모든 정책에서 청년을 포함한 미래세대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되어야 한다며 지속 가능한 정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년 정책은 청년을 수혜자로 하는 정책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더 크게 봤을 때는 미래에도 제대로 작동하는 정책이라며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부터 집행, 평가 등 모든 과정에서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겠다고 덧붙였다.

 

최 대행은 최근 쉬고 있는 청년이 늘어나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아주 큰 손실이라며, 청년 창업 펀드 조성, 창업 중심 대학 추가 지정 등 원활한 청년층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참석자들은 실무경험과 역량 개발을 위한 기회, 청년창업 기업 성장 등을 위한 여건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청년들은 재학 중 일 경험 확대 교외 근로장학생 활성화 정부 일 경험 사업의 홍보 강화 청년도전지원사업 확대 등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이 밖에도 지역 창업 청년 지원 청년 창업기업의 연구·개발(R&D) 해외 진출 지원 등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도 일할 기회를 얻지 못하면 나라의 발전이 불가능한 만큼, 국가의 최우선 책무는 청년들에게 기회를 열어주는 것이라며 관련 지원을 약속했다고 기재부는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