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창사 이래 최고 기록을 세웠다"면서 "올해 처음으로 매출 100조원을 돌파 예상" [양동익 기자 2024-07-26 오후 4:37:25 금요일] a01024100247@gmail.com
기아는 올 2분기(4~6월) 기업 실적의 대표 지표인 매출과 영업이익, 영업이익률에서 모두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수익성 면에서 현대차를 능가할 뿐만 아니라, 독일의 BMW나 메르세데스 벤츠 등 고급차 브랜드와 대등하게 경쟁할 수준에 도달했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feAX9zotMc4
26일 기아는 실적 발표에서 매출 2조 7568억원, 영업이익 3조 6440억원, 영업이익률 13.2%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5%, 영업이익 7.1%가 각각 증가한 수치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7분기 연속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 2분기 실적이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지난 1분기 기준으로 BMW의 영업이익률은 11.4%, 메르세데스 벤츠는 10.7%를 기록했다.
기아 관계자는 "1, 2분기 연속 주요 실적의 기록 경신이 이어지면서 반기(1~6월) 기준으로 판매량을 제외한 대부분의 경영지표에서 창사 이래 최고 기록을 세웠다"면서 "올해 처음으로 매출 100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기아도 다른 자동차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하반기에는 최근까지의 좋은 실적을 이어가기 어려운 역기저효과와 전기차 시장의 침체 등 변수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기아는 신차인 소형 전기차 EV3의 판매를 늘리고, 쏘렌토와 카니발 하이브리드를 미국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판매하여 견고한 실적을 이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혼디론 올해 상반기 11억원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의 소액대출상품 제주혼디론이 올해 상반기 456명에게 10억 9,7..
-
제주도 폭염 현장 중심 대응책 추진
제주특별자치도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야외 노동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현..
-
제12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개막
‘제12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이 12개국 600여 명의 크루즈업계 관계자가 참석..
-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143개소 선정
제주특별자치도는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제주지역 물가 안정에 동참한 14..
-
제주도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유치 본..
제주특별자치도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105억원 규모의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
제주도 2025년 하반기 정기인사 예고
제주특별자치도가 민선8기 도정 핵심 정책의 성공적 완성과 새정부 출범에 따른 정..
-
제주도 감귤 광센서 선별기 기술검정 ..
제주특별자치도가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입을 확대하고 있는 감귤 광센서 선별기의..
-
제주도 가뭄장기화에 대한 종합 대응 ..
제주특별자치도가 가뭄 장기화에 대비해 관계기관과 함께 종합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
제주도 양식업계 고수온으로 대응상황 ..
제주 연안 고수온이 예년보다 8일 일찍 시작되면서 양식업계에 비상이 걸려 제주특..
-
제주도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
제주특별자치도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정책에 발맞춰 도내 모든 도민..
-
제주해양수산연구원, 해양관측 체계 강화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원장 현재민)은 3일 오후 4시부로 제주 연안해역에..
-
제주도 고수온 대응상황실 설치 및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3일 오후 4시부로 제주 연안해역에 고수온 예비특보가 발표되고 ..
-
제주도 신성장산업-청년인재 플러스사업..
제주특별자치도는 ‘신성장산업-청년인재 플러스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14일까지 모..
-
제주도 마을 해수풀장 3개소 이용료 ..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주말(5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하는 마을 해수풀장 3개소(..
-
제주도 성장유망중소기업 모집
제주특별자치도가 기술·경영·고용환경이 우수하고 성장잠재력이 있는 ‘성장유망중소기..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