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행정체제 졸리 .
n jdc 대한항공 티볼트 cccc
홈- 뉴스 - 정치

민주당 경선 후보 합동토론회, 국민의 힘 미디어데이 행사 개최

이재명 후보 강원 제주 맞춤 공약 내세워, 2035년까지 제주 탄소중립 선도 도시 실현 약속, 국민의 힘 4명 후보 소개, 일대일 맞수 토론 상대 지정할 계획 [추현주 기자 2025-04-23 오후 12:47:20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민주당 경선 후보 합동토론회, 국민의 힘 미디어데이 행사 개최

전국 순회 경선을 이어가고 있는 민주당 경선 후보들은 오늘 2차 후보 합동 토론회에 참석한다.

 

민주당 이재명 경선 후보는 이번 주 순회 경선 지역인 강원·제주 맞춤 공약을 내놨다실질적 권한을 이양하는 강원형 자치모델 발전과, 2035년까지 제주 탄소중립 선도 도시 실현을 약속했다.

 

김동연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견제하며 특정 후보 몰표 현상은 압도적 정권교체에도 부정적으로 작용할 거라며 남은 경선까지 비전과 정책으로 역전극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경수 후보는 오늘 당원 투표가 시작되는 호남권 경선에 맞춰 호남 민심에 호소했다. 5.18 광주 정신이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뿌리라며, 헌법 전문 수록을 강조했다.

 


 

4강이 확정된 국민의힘은 오늘 4명의 후보를 소개하는 미디어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세 후보들은 오후 2차 합동 토론회에 참석해 공약 경쟁에 나선다.

 

이 자리에서 일대일 맞수 토론 상대를 지정할 계획이다.

 

김문수 후보는 남녀 구분 없는 군 가산점제 부활과, 여성 전문군인 확대 공약을 발표했다.

 

안철수 후보는 다른 세 후보들을 향해 대선 승리를 위한 윤 전 대통령 탄핵 대국민 사과와 대통령 임기 단축 개헌 공개 약속을 제안했다.

 

한동훈 후보는 당심과 민심은 차이가 없다며, 자신이 과반 득표를 통해 결선투표 없이 본선으로 가겠다고 자신했고, 홍준표 후보는 과반 지지로 본선에 오르겠다며 777명으로 구성된 선대위 구성을 발표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