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대명''어대한'의 슬픈 현실... 한국정치, 지도자가 사라졌다.
김두관 전 의원, 이재명 전 대표의 대항마 vs.어차피 대표는 한동훈 [양동익 기자 2024-07-09 오전 11:07:17 화요일] a01024100247@gmail.com
김두관 전 의원이 이재명 전 대표의 대항마로 나서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경선은 양자대결로 전개될 전망이다. 최고위원 경선에는 출마를 선언한 사람이 10명을 넘어서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김두관 전 의원은 9일 세종시의회 1층 대강당에서 출마 선언을 하며 당권 도전을 공식화할 예정이다. 김 전 의원 측은 "김 전 의원이 노무현 정신을 잇겠다는 뜻으로 지방 분권에 대한 소신을 갖고 출마 장소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재명 전 대표의 연임 도전이 공식화되기 전 입장 표명을 한 김 전 의원의 출마 선언으로 민주당 당 대표 선거는 단독 출마가 아닌 '2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이 전 대표는 후보자 등록 첫날이나 둘째 날에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는 정부와 여당의 국정 운영 방향을 비판하고 민심을 받들겠다는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위원 선거에는 전현희 의원이 '이재명 대표의 수석 변호인이 되겠다'며 도전장을 내밀면서 10명이 넘는 후보 간의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한편, 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당대회 간담회에서 나경원 후보는 한동훈 후보와 원희룡 후보 사이에 앉아 두 후보의 갈등을 중재하려 했다. 한동훈 후보는 김건희 여사의 문자를 묵살했다는 의혹으로 논란에 휩싸여 '당무 개입'과 '제2의 연판장' 사태로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친한계 의원들은 친윤계가 문자 사태를 기획했다고 주장했고, 친윤계 인사들은 한 후보의 당무개입 발언을 비판하며 역공을 펼쳤다. 나경원 후보는 한동훈 후보 측의 연판장 사태 언급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한 후보와 원 후보는 정견 발표에서도 서로를 비난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전당대회의 갈등을 제어하려 했지만, 전당대회 이후 당내 분열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 초선 의원은 이 상태로 가면 이기는 후보도 상처뿐인 영광에 그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렇듯 거대 양당 정치의 폐해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고 새로운 세대의 새로운 지도자 출현을 막고 있는 것이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3qF6FM09ZM0?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제주도교육청 협력안건에 합의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이 청소년 대..
-
제주도 싱가포르에서 2025 제주의 ..
제주특별자치도가 아세안 시장 공략을 위한 대규모 홍보 행사를 싱가포르에서 연다...
-
제주도, 2025년 정착주민을 위한 ..
제주특별자치도와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착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 인식 ..
-
제주도 2025 제주 임산물 홍보대전..
제주특별자치도가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귀포시 자구리문화예..
-
제주도 우주산업 클러스터 지정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위성정보 활용·실증 분야 우주산..
-
제주도 2025년 제6회 지방공무원 ..
제주특별자치도는 11월 1일 한라중학교에서 2025년 제6회 지방공무원 임용 필..
-
제주도 2026년 고품질 감귤 생산시..
제주특별자치도와 농협경제지주㈜ 제주본부, 감귤농업협동조합은 2026년 자유무역협..
-
제주도 2025년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영은)와 함께 지난 2..
-
제주도 한라산 대청결 운동 전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28일 ‘한라산..
-
제주도 제주외항 2단계 잡화부두 개발..
제주특별자치도는 총사업비 632억원 규모의 제주외항 2단계 잡화부두 개발사업이 ..
-
2035 제주 탄소중립 협의체 24일..
대한민국 최초의 탄소중립 섬을 향한 ‘2035 제주 탄소중립 협의체’가 24일 ..
-
제주도 제32회 한일해협 연안 시도현..
제주에서 8년 만에 한국과 일본 8개 지역이 참여하는 수산 분야 국제 교류회의가..
-
제17회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 열려
제주의 대표 수산물 참굴비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제17회 추자도 참굴비..
-
제주도 2025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31일까..
-
제주도 인공지능 양성 '2025 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인공지능(AI)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













.jpeg)


본 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42, 802호(노형동, 정한오피스텔) Tel: 064-745-9933, Fax: 064-744-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