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비상계엄 사법 심사 대상 안된다 밝혀
비상계엄을 바로 내란죄로 연결시킬 수 있는가, 내란죄는 정권 찬탈이 목적이지만, 이미 대통령인데 찬탈할 정권이 있는가, 내란죄 프레임은 이재명 대표의 조기 대선을 추진하기 위한 음모적 책략 [추현주 기자 2024-12-12 오후 1:24:40 목요일] wiz2024@empas.com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거듭 반대해 온 홍준표 대구시장이 비상계엄 선언을 두고 "대통령의 고도의 통치 행위로서 사법 심사 대상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시장은 12월 11일 저녁 자신의 SNS에서 "비상계엄 사유 판단이 부적절하다고 해서 그게 바로 내란죄로 연결될 수 있는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11일 국회에서 열린 긴급 현안 질문에서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선포를 두고 '고도의 정치 행위'라고 밝혀, 민주당 의원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홍 시장은 비상계엄 선포에 몇 가지 의문점을 제기했다.
먼저 "내란죄는 정권 찬탈이 목적이지만, 이미 대통령 자리에 있는 사람이 찬탈할 정권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비상계엄 선포권이 대통령의 고유 권한으로 "사법심사의 대상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이를 내란죄로 해석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최근 비상계엄을 둘러싼 민주당의 행보와 수사 기관의 대응도 강도 높게 비난했다.
홍 시장은 "야당의 20여 회에 걸친 탄핵 소추는 국정 마비를 초래한 입법 폭력이며, 이는 국헌 문란에 해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는데, 이는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일부 의원들이 주장한 것과 궤를 같이하고 있다.
또한 "검경과 공수처가 경쟁적으로 수사에 나서는 것은 저무는 권력에 대한 하이에나 같은 비열한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결론적으로 "이번 비상계엄 선포는 직권남용죄가 될 수는 있겠으나, 내란죄 프레임은 이재명 대표의 조기 대선을 추진하기 위한 음모적 책략"이라며 "최종 판단은 수사기관이 아닌 헌법재판소와 대법원에 있다. 냉정하고 냉철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동에 넘어가지 말고 냉정하고 냉철하게 판단해야 한다"며 "이미 우리는 선동에 넘어가 감정에 치우쳐 박근혜 탄핵이라는 집단광기(集團狂氣)를 한번 겪은 일이 있다"고 글을 맺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
제주도 연휴기간동안 25만2000명 ..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25만 2,000명의 관광객이..
-
제주 워케이션 프로젝트형 바우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역량 중심의 차별화된 워케이션 모델 발굴을 위해 ‘제주 워..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
제주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특별 체험프로..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홍원석)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스..
-
제주도 2025년 통합복지기금 청소년..
제주특별자치도는 2025년 통합복지기금 청소년육성계정 장학금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
제주해녀어업 세계중요농어업유산 지정 ..
제주특별자치도가 유네스코에 이어 세계식량농업기구(FAO) 세계중요농어업유산으로 ..
-
제주도 싱가포르와 아세안 시장 진출 ..
제주특별자치도는 싱가포르 제주사무소가 2025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내 수출기..
-
제주도 2025년산 하우스감귤 첫 출하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양창희)는 28일 서귀포시 남원..
-
제주현대미술관 전시와 특별행사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현대미술관이 어린이날을 맞아《페이지를 건너다: 이수지의 그림책..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