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리 권대정 행정체제 경향
티볼트 대한항공 jdc n cccc
홈- 뉴스 - 사회

문대통령,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에게 감사와 지지"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 문대통령 축사 [이경민 기자 2020-03-08 오후 1:56:11 일요일] rudals1758@gmail.com

PRINT :    SCRAP :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들에게 감사와 지지를 보내며, 나눔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여성들이 많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세계 여성의 날이란 1908년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들을 기리며 미국 노동자들이 궐기한 날로, 1975년에 UN에서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하여 공식 지정한 기념일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올린 글에서 "'노동시간 준수, 참정권 보장'을 주장한 여성의 용기가 민주주의를 전진시켰다"며. "UN Women(유엔 여성기구)이 올해의 기조로 내건 '평등한 세대'는 여성을 넘어 모든 이들에게 평등의 가치를 생각하게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일상에서 차별을 없애고 서로를 존중하며 배려하는 '작은 행동'들이 '큰 영향력'으로 모일 때 사회는 더 공정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도 방역 현장에서, 가정에서, 사회에서 최선을 다하는 여성들에게 감사와 지지를 보낸다. 나눔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여성들이 많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함께 지킨다는 마음으로 두려움을 이겨내고, 한 걸음 더 전진하는 국민들을 보며 경외심을 갖게 된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부연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