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코로나19 극복 노력, "외국인에게도 위생수칙 알려요"
4일 명동역서 외국인?시민 대상으로 공사 캐릭터 활용한 위생수칙 홍보 [이경민 기자 2020-03-09 오후 7:39:39 월요일] rudals1758@gmail.com
서울 지하철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한 적극적인 추가 대응에 나서고 있다.
서울교통공사는 운영 중인 지하철 전 역사에서 출?퇴근 시간대 2회를 포함해 매일 하루 4회 코로나19 대비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방역 시에는 ‘코로나19 방역’이란 문구가 적힌 노란색 방역조끼를 착용하고, 화장실 입구 앞에는 방역 사실을 알리는 입간판을 세우는 등 실시 상황도 이용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엘리베이터 버튼 접촉을 통한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전 역사에 설치된 엘리베이터에 손소독제를 4일까지 모두 비치하여 이용객들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하철 내 행선안내게시기와 전동차 내 LCD, 공사 누리집(홈페이지)?누리소통망(SNS)에도 시설물 방역을 적극 실시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쓰겠다는 동영상을 게시해 이용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4일 오후 3시에는 4호선 명동역에서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위생수칙을 알리는 홍보를 진행했다. 외국인 이용객이 많은 명동역에서 직원들과 공사 캐릭터 ‘또타’가 이용객들에게 손 소독제를 뿌려주고 피켓을 통해 적극적으로 손을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자는 지침을 알렸다.
타 지하철 운영사도 서울시 및 공사와 함께 발맞춰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대응 중이다. 우이신설선(우이신설경전철㈜ 운영, 신설동~북한산우이 구간)과 9호선 1단계(서울시메트로9호선㈜ 운영, 개화~신논현 구간) 역시 전 역사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실시 중이며, 이를 알리는 옷과 입간판을 갖춰 이용객들의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김원규 서울시메트로9호선 대표이사는 “9호선은 코로나(COVID)-19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열차 및 역사의 예방활동을 대폭 강화하였고, 특히 코로나19 방역 관련 전문 소독인력 67명을 추가 투입하여 시민들의 접촉이 많은 손잡이?의자 등에 대한 소독 및 열차 내 방역을 회차시 마다 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정균 서울교통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연일 다각도로 상황이 변화 중인 코로나19로부터 서울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공사는 재난대책안전본부를 24시간 가동해 적극 대응 중이다.”라며, “서울시 및 타 운영사와도 적극 협력해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농업기술원 '청년농업인 학교'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이 지역 농업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
-
제주도-홍콩 협력 강화방안 논의
제주특별자치도와 홍콩이 경제, 교육, 관광, 무역,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분야..
-
제주숲 핫플 선정사업 추진
제주특별자치도가 도시숲과 가로수길의 새로운 가치 발굴을 위한 ‘제주숲 핫플(JI..
-
제주도 기업 ESG 경영 연계 제주형..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산으로 기업의 자연보전 역할..
-
제주도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조직개편안..
제주특별자치도가 새정부 경제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
제주도는 9일 오후 3시 도청 한라홀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사업을 통해 버스정보안내기(BIT) ..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정원 세계적 정원도..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과 세계적 정원도시 도약을 위해 본격..
-
2025년 제주청년대상 수상후보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청년들의 역량을..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