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졸리 . 행정체제 경향
jdc 대한항공 cccc n 티볼트
홈- 뉴스 - 사회

한국어촌어항공단, 어항 시설물 안전 점검 완료

- 이달 중 국가 113곳, 지방어항 76곳, 기본시설물 등급결과 집계 완료 목표 - [김형인 기자 2021-07-07 오후 12:11:15 수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한국어촌어항공단은 국가와 지방어항 대상으로 상반기 기본시설물 안전 점검을 완료하였다고 7일 밝혔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국가와 지방어항 대상으로 상반기 기본시설물 안전 점검을 완료하였다고 7일 밝혔다.

 

공단이 수행하는 어항 시설물 안전 점검은 어촌어항법 제58조에 따라 어항 시설물의 현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고 유지관리와 보수, 보강계획을 수립해 시설물의 내구연한 증진과 재해예방을 목적으로 연 2회, 상·하반기로 나눠 시행되고 있다.

공단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어항의 기본시설물인 물양장, 방파제, 안벽, 방사제, 호안 등 총 1290개의 시설물을 대상으로 안전 상태를 점검했다. 

 

특히, 시설물의 문제점이 없는 최상의 상태인 A등급, 양호한 상태인 B등급, 구조물에 손상이 있는 보통 상태인 C등급, 긴급한 보수·보강이 필요한 D등급, 사용금지를 요하는 E등급으로 구분해 안전 점검 결과를 관리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달 중 국가 116곳과 지방어항 76곳의 기본시설물 등급 결과를 집계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이번 점검을 통해 분석된 자료는 향후 어항개발 및 유지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