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졸리 행정체제 권대정
티볼트 jdc cccc n 대한항공
홈- 뉴스 - 사회

교육감협, '제79회 총회' 개최

교육감협, '제79회 총회' 개최 [김형인 기자 2021-07-09 오전 11:57:42 금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지난 8일 제79회 총회를 개최해 ‘지방교육재정 운용 방향’에 관한 교육의제 토의를 실시하고, ‘모든 학생을 위한 교육회복’에 대해 결의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지난 8일 제79회 총회를 개최해 ‘지방교육재정 운용 방향’에 관한 교육의제 토의를 실시하고, ‘모든 학생을 위한 교육회복’에 대해 결의했다.

 

전국교육감들은 이번 총회에서 지방교육재정 여건 변화로 증액되는 지방교육재정 교부금이 코로나 19로 인한 학습결손을 극복하고 더 나은 교육으로 도약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 적시에 종합적으로 책무성을 가지고 운용돼야 한다는 뜻을 모았다.

또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19로 심화된 학력결손을 해소하는 ‘모든 학생을 위한 교육회복’을 전국교육청이 공동 추진한다고 결의했다.

협의회는 우선적으로 학급당 학생 수 30명 이상인 학급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청이 앞장서 추진하고, 이어 20명 이상인 학급 해소의 단계적 방안을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공동 수립·추진하기 위해 ‘공동추진 실무기구’ 구성을 교육부에 제안했다.

협의회는 교육회복 지원 사업들에 참여하면서 시도교육청별로 진행될 세부사업들은 지역의 실정에 맞게 지역주민들과 협력하면서 자율적으로 운영한다고 했다.

우선 교육회복 1단계는 이번 2학기부터 내년 말까지로 하고 그 사업추진 성과를 정리한 뒤 지속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하반기 추가경정예산은 교육회복과 방역 및 미래교육 기반 구축을 위한 교육환경개선에 우선 사용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향후 예상되는 대입제도 개선 논의를 위한 교육부의 위원회에 현장 교원을 30% 이상 참여시키고, 학교생활기록부,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별고사(면접)로 대입전형 요소를 간소화하는 등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현행 대학입시제도는 미래사회에 필요한 학생의 역량을 제대로 평가할 수 없다는 문제 제기가 있어왔기 때문이다.

협의회는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시행령 개정을 건의하기로 했다. 무상급식 일반화와 전자조달시스템 도입 등으로 급식소위원회 역할이 축소되고 구성에 어려움이 있어, 효율적인 업무추진과 학교자치 강화를 위해 유치원 및 학교의 필요에 의해 구성할 수 있도록 ‘초중등교육법 시행령’과 ‘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을 건의하기로 했다.

최교진 협의회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학습결손은 국가경쟁력 저하로 이어지고 심리.정서, 사회성, 신체건강도 같이 결손을 가져올 수 있으니, 우리 학생들을 위해 교육회복 사업에 최선을 다해야 된다"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직원의 백신접종이 완료돼 하루 빨리 우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대면 수업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