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졸리 . 경향 행정체제
대한항공 티볼트 jdc n cccc
홈- 뉴스 - 사회

교육다큐‘새로운 학교가 온다’ 다큐ON KBS1에서 오는 20일 방영

교육다큐‘새로운 학교가 온다’ 다큐ON KBS1에서 오는 20일 방영 [김형인 기자 2021-08-19 오후 3:00:27 목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오는 20일 다큐ON (KBS1)에서 ‘새로운 학교가 온다’를 방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협의회에서 제작 지원한 ‘새로운 학교가 온다’는 지역교육과정을 위한 교육청과 학교의 노력이 담겨 있다.

또, 학생이 살고있는 지역에 맞게 학교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한 세종 연서초등학교의 ‘고라니를 살려줘’, 전북 마령초등학교의 ‘마을농부학교’, 덴마크 뤼센스텐 귐나시움의 ‘세계시민’ 교육과정 등이 소개된다.

지금까지는 중앙정부에서 국가 주도로 개발하고 제공하는 국가수준 교육과정을 전국의 학교에서 공통적으로 실행해 왔다.

교육계에서는 교육과정 개발 권한을 국가, 교육청, 학교 등으로 나누고, 지역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지역교육과정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최교진 협의회장은 “내년 개정 교육과정은 학부모, 시민, 학생, 교사 등 온 국민이 함께 만드는 교육의 설계도가 돼야한다”며“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교육 주체와 지역이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권한을 같이 가지고 적극 참여해야만 우리 아이들의 삶과 함께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