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KBS 수신료 분리 징수 계속 추진
경영진 교체 관계없이 국민들이 원하는 일이기에 계속 이행될 것, 5만 8천명 온라인 투표로 97%가 통합 징수 변경에 찬성, 분리징수 골자로 한 방송법 시행령 개정 전망 [추현주 기자 2023-06-09 오후 3:16:20 금요일] wiz2024@empas.com
대통령실은 수신료 분리 징수와 KBS 사장 사퇴는 관계가 없다며 기존 계획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오늘(8일) 수신료 분리 징수는 "경영진 교체와 관계없이 국민들이 원하는 일이기 때문에 계속 이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보도 분야에서 공정하게, 경영도 방만하지 않게 해달라"가 국민 요구였다고 했다.
대통령실의 추진 근거는 국민제안 홈페이지를 통한 토론과 투표이며, 온라인으로 5만 8천 명이 투표해 97%가 통합 징수 변경에 찬성했다고 밝혔다.
KBS 김의철 사장은 TV 수신료 분리 징수를 권고한 대통령실의 국민 제안과 관련해, 먼저 경영 책임자로서 송구하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분리 징수 추진을 철회하면 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는 입장이다.
국민 제안 논의 과정에 꼭 필요한 정보가 누락되거나 왜곡됐고 KBS는 물론 관련 전문가 의견도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KBS는 수신료가 전기요금과 따로 징수되면 현재 6,200억 원 정도인 연간 수입이 천 억 원대로 급감할 걸로 예상하고 있다.
대통령실은 앞서 지난 5일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에 KBS 수신료 분리 징수를 권고했다. 이에 방통위는 분리 징수를 골자로 한 방송법 시행령 개정에 나설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조직개편안..
제주특별자치도가 새정부 경제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정부경제정책추진단..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
제주도는 9일 오후 3시 도청 한라홀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버스정보시스템 보강구축사업을 통해 버스정보안내기(BIT) ..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정원 세계적 정원도..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과 세계적 정원도시 도약을 위해 본격..
-
2025년 제주청년대상 수상후보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청년들의 역량을..
-
제주도 전국 최초 큐알 결제 시스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도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향상을 ..
-
제주도 5월 연휴 약 26만명 관광객..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연휴 기간 당초 예상보다 2.3% 많은 약 26만 명의 관..
-
제주세계유산본부 관광지 및 주요 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는 기후변화로 증가하는 외래 및 돌발병..
-
2025년 제주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
2025년 교육발전특구 특별교부금은 지난 2월 66억 원(도 27억, 교육청 3..
-
제주도 제13대 제주연구원장 유영봉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13대 제주연구원장에 유영봉 전 제주대..
-
제주도 5개 지정기부금 사업에 대한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7일부터 곶자왈 보전과 청년 유입 확대 등 도민 체감도가 ..
-
제주도 연휴기간동안 25만2000명 ..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25만 2,000명의 관광객이..
-
제주 워케이션 프로젝트형 바우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민간 역량 중심의 차별화된 워케이션 모델 발굴을 위해 ‘제주 워..
-
제주도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
-
제주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특별 체험프로..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홍원석)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스..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