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 행정체제 졸리
cccc 대한항공 n 티볼트 jdc
홈- 뉴스 - 사회

티몬 위메프 사태 정부 5천6백억원 금융지원 대책 마련

우선 피해 기업 위해 5,600억원 규모 유동성 지원, 긴급경영안정자금과 금융권의 자금 지원 등 활용해 저금리로 대출 [추현주 기자 2024-07-30 오후 4:42:02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티몬 위메프 사태 정부 5천6백억원 금융지원 대책 마련

티몬과 위메프 사태의 피해 규모가 커지면서 정부가 56백억 원 규모의 금융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티몬·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대금을 받지 못한 입점 업체들은 회사가 도산 위기에 놓이게 됐다며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정부가 추산한 정산지연 금액은 2천백억 원으로 아직 정산 기한이 남은 6~7월분을 고려하면 피해 규모는 더 커질 전망이다.

 

정부는 최종적인 책임은 티몬과 위메프에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금융 지원 방안을 마련해 우선 피해 기업을 위해 5,600억 원 규모의 유동성을 지원하기로 했다.

 

긴급경영안정자금과 금융권의 자금 지원 등을 활용해 저금리로 대출해준다는 방침이다정부는 또 카드사와 결제대행사에 대해 환불 처리 협조를 요청해 결제대행사 8곳이 결제 취소 절차를 시작했다.

 

한편 큐텐의 구영배 대표는 입장문을 내고 큐텐 지분을 매각하거나 사재를 출연해 사태를 수습하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