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 익은 삼겹살의 치명적인 위험성!!…충격적인 CT 공개
돼지고기를 먹을 때는 속까지 완전히 익혀야 안전하다 [양동익 기자 2024-08-29 오전 10:28:59 목요일] a01024100247@gmail.com
돼지고기를 덜 익혀 먹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보여주는 충격적인 사진이 공개됐다. 미국 플로리다 대학의 샘 갈리 박사는 최근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기생충에 감염된 환자의 CT 사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OlM7XrWC8MU

갈리 박사가 공개한 CT 사진은 '낭미충증'이라는 기생충에 감염된 환자의 모습이다. 낭미충증은 주로 덜 익힌 돼지고기를 섭취했을 때 발생하는 감염증으로, 기생충의 유충이 장을 빠져나와 신체 다른 부위로 이동하면서 발생한다. 사진 속 환자의 다리에는 유충이 퍼져 형성된 수많은 낭종이 대퇴골에서 무릎 아래까지 퍼져 있는 모습이 선명하게 드러나 있다.
체내에 들어온 유충은 시간이 지나면서 딱딱한 덩어리처럼 느껴지는 석회화된 낭종을 형성하는데, CT 스캔에서는 이 낭종들이 흰색 타원형 쌀알처럼 보인다. 갈리 박사는 이러한 낭종이 신체 어디든지 퍼질 수 있으며, 특히 뇌에 들어가면 두통과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갈리 박사는 “낭미충증은 구강뿐만 아니라 대변을 통해서도 전염될 수 있다”며 “감염된 사람이 화장실 사용 후 손을 제대로 씻지 않으면 여러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이 유충은 혈류를 타고 전신에 퍼지며, 뇌, 눈, 피하조직, 골격근 등이 흔한 침투 부위”라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돼지고기를 먹을 때는 속까지 완전히 익혀야 안전하다고 강조한다. 최근 덜 익힌 돼지고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특히 수입 돼지고기 등은 기생충 감염의 위험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충분히 익혀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갈리 박사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5만 명이 낭미충증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 사례가 주는 교훈은 절대로 날고기나 덜 익힌 돼지고기를 먹지 말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제주외항 2단계 잡화부두 개발..
제주특별자치도는 총사업비 632억원 규모의 제주외항 2단계 잡화부두 개발사업이 ..
-
2035 제주 탄소중립 협의체 24일..
대한민국 최초의 탄소중립 섬을 향한 ‘2035 제주 탄소중립 협의체’가 24일 ..
-
제주도 제32회 한일해협 연안 시도현..
제주에서 8년 만에 한국과 일본 8개 지역이 참여하는 수산 분야 국제 교류회의가..
-
제17회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 열려
제주의 대표 수산물 참굴비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제17회 추자도 참굴비..
-
제주도 2025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31일까..
-
제주도 인공지능 양성 '2025 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인공지능(AI)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
제주도-뉴욕한인회와 글로벌 협력 네트..
제주특별자치도가 미국 동부 50만 한인을 대표하는 뉴욕한인회와 손잡고 경제·관광..
-
제주도 산불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제주특별자치도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
-
제 46회 김만덕상에 송금순씨 수상
제 46회 김만덕상에 26년간 재난구호와 사회봉사로 나눔을 실천해 온 송금순 씨..
-
제주도 2025년 지진안전주간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지진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
-
제주도-김만덕재단 '김만덕기념관 개관..
제주도와 김만덕재단은 17일 김만덕기념관에서 ‘김만덕기념관 개관 10주년 기념행..
-
제주-칭다오 간 신규항로 개설 기념 ..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후 2시 제주항 국제여객터미널 1층 출국장에서 ‘제주-..
-
제주도 마늘 양파 기계화 우수모델 육..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마늘·양파 재배 전 과정의 기계화 확산..
-
제주도 중국 칭다오간 신규항로 개설
?제주특별자치도는 15일부터 16일까지 오영훈 지사를 비롯한 방문단이 중국 칭다..
-
제주 친환경농산물 한마당 행사 열어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전 11시 제주시민복지타운 내 시청사부지에서 ‘제주 친..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













.jpeg)


본 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42, 802호(노형동, 정한오피스텔) Tel: 064-745-9933, Fax: 064-744-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