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소속 어도어 민희진 대표 해임, 수천억 손실?
하이브, 뉴진스 일본 활동 마무리 기다린 후 결정 [양동익 기자 2024-08-28 오전 8:10:06 수요일] a01024100247@gmail.com
하이브의 자회사 어도어는 지난 27일 이사회를 통해 민희진 대표이사를 전격 해임했다. 민 전 대표는 어도어의 사내이사직을 유지하며, 뉴진스의 프로듀싱 업무는 계속 맡을 수 있다고 어도어 측은 밝혔다. 하지만, 하이브는 민 전 대표의 경영권을 박탈하고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역할을 축소한 것으로 해석된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Vb8SyqwFZF4
민 전 대표는 이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그는 "제 의사와 관계없이 일방적으로 해임을 결의했다"며 "뉴진스 프로듀싱을 계속한다는 것도 저와 협의된 바 없는 일방적 통보"라고 주장했다. 민 전 대표는 또한 "해임 결의는 주주 간 계약의 중대한 위반"이라며 추후 대응에 대해 숙고 중이라고 덧붙였다.
하이브는 어도어의 후임 대표이사로 김주영 사내이사를 임명했다. 김 대표는 유한킴벌리 인사팀장과 크래프톤 HR 본부장을 거쳐 하이브에 입사한 인사관리 전문가로, 이번 인사는 하이브가 '민희진의 회사'로 여겨졌던 어도어를 사실상 접수한 것으로 해석된다.
민 전 대표와 방시혁 하이브 의장 간의 갈등은 지난 4개월간 극한으로 치닫고 있었다. 하이브는 지난 5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민 대표를 해임하려 했으나 법원이 민 전 대표의 의결권 행사 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여 제동이 걸렸다. 이후 하이브는 어도어 이사회를 통해 민 전 대표를 해임할 수 있었으나, 뉴진스의 일본 활동이 마무리되기를 기다린 후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는 민 전 대표를 재정적으로도 압박했다. 하이브와 민 전 대표 간의 주주 간 계약이 해지되면서, 민 전 대표가 보유한 어도어 주식의 풋옵션도 소멸된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민 전 대표는 어도어 지분 매각으로 얻을 수 있었던 상당한 이득을 잃게 됐다.
민 전 대표는 현재 코너에 몰린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민 전 대표에게 뉴진스 프로듀서 역할만 맡기겠다는 것은 사실상 회사를 떠나라는 뜻"이라며, 민 전 대표가 법적 싸움을 이어가거나 뉴진스를 데리고 독립하는 선택지를 남겨두고 있다고 전했다.
뉴진스의 향후 활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하이브의 프로듀싱 능력을 감안하면 뉴진스의 활동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으나, 민 전 대표가 만든 뉴진스의 독특한 콘셉트와 정체성이 유지될지는 미지수라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 보령서 307톤 황토 공수.... 전국적으로 맨발 걷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최근 제주에서도 해변을 맨발로 걷..
-
제주세계유산본부 '해외세계유산의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가 9월 13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제주세계자연유산센..
-
2024년 제 3회 공공기관 직원 통.. 제주특별자치도는 도 산하 6개 공공기관 직원 19명을 선발하는 ‘2024년 제3..
-
제주도 추석 연휴 맞아 한라산국립공원..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한라산국립공..
-
제주도 2024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일 잡..
-
제주도 제 17회 제주해녀 축제 및 .. 제주특별자치도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제17회 제주해녀 축제 및 제7회 해..
-
제주도 추석연휴 대비 응급의료체계 유.. 제주특별자치도는 9일 오전 10시 재난상황실에서 행정부지사 주재로 비상진료체계 ..
-
게임과 예술의 만남!! 판교 인산인해.. 성남시 판교를 중심으로 펼쳐진 게임 문화 축제 'GXG(Game cultur..
-
제주도 울릉도와 독도 연안에서 제주해..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간 경북 울릉도와 독도 연안 어..
-
제주특별자치도 범도민 걷기 추진협의회.. 제주도는 6일 오전 10시 제주도청 한라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범도민 걷기 추진..
-
민속자연사박물관 '공간과 사람으로 본..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박찬식)은 9월 6일부터 12월 31일까지 ..
-
제주도립미술관 2024 아트저지 박길.. 제주도립미술관은 9월 3일부터 2025년 3월 2일까지 제주현대미술관 1평 미술..
-
제주도 9월 스포츠대회 개최 풍성 제주특별자치도가 9월 한 달간 제주지역에서 총 33개의 스포츠대회가 개최될 예정..
-
제주남방큰돌고래 제1호 생태법인 서포.. 제주특별자치도가 멸종위기종인 제주남방큰돌고래의 제1호 생태법인 지정을 지원할 서..
-
제주 대중음악 신인 뮤지션 발굴..... 제주 대중음악 루키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 ‘2024 루키스테이지’가 개최된다...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