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소속 어도어 민희진 대표 해임, 수천억 손실?
하이브, 뉴진스 일본 활동 마무리 기다린 후 결정 [양동익 기자 2024-08-28 오전 8:10:06 수요일] a01024100247@gmail.com
하이브의 자회사 어도어는 지난 27일 이사회를 통해 민희진 대표이사를 전격 해임했다. 민 전 대표는 어도어의 사내이사직을 유지하며, 뉴진스의 프로듀싱 업무는 계속 맡을 수 있다고 어도어 측은 밝혔다. 하지만, 하이브는 민 전 대표의 경영권을 박탈하고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역할을 축소한 것으로 해석된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Vb8SyqwFZF4

민 전 대표는 이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그는 "제 의사와 관계없이 일방적으로 해임을 결의했다"며 "뉴진스 프로듀싱을 계속한다는 것도 저와 협의된 바 없는 일방적 통보"라고 주장했다. 민 전 대표는 또한 "해임 결의는 주주 간 계약의 중대한 위반"이라며 추후 대응에 대해 숙고 중이라고 덧붙였다.
하이브는 어도어의 후임 대표이사로 김주영 사내이사를 임명했다. 김 대표는 유한킴벌리 인사팀장과 크래프톤 HR 본부장을 거쳐 하이브에 입사한 인사관리 전문가로, 이번 인사는 하이브가 '민희진의 회사'로 여겨졌던 어도어를 사실상 접수한 것으로 해석된다.
민 전 대표와 방시혁 하이브 의장 간의 갈등은 지난 4개월간 극한으로 치닫고 있었다. 하이브는 지난 5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민 대표를 해임하려 했으나 법원이 민 전 대표의 의결권 행사 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여 제동이 걸렸다. 이후 하이브는 어도어 이사회를 통해 민 전 대표를 해임할 수 있었으나, 뉴진스의 일본 활동이 마무리되기를 기다린 후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는 민 전 대표를 재정적으로도 압박했다. 하이브와 민 전 대표 간의 주주 간 계약이 해지되면서, 민 전 대표가 보유한 어도어 주식의 풋옵션도 소멸된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민 전 대표는 어도어 지분 매각으로 얻을 수 있었던 상당한 이득을 잃게 됐다.
민 전 대표는 현재 코너에 몰린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민 전 대표에게 뉴진스 프로듀서 역할만 맡기겠다는 것은 사실상 회사를 떠나라는 뜻"이라며, 민 전 대표가 법적 싸움을 이어가거나 뉴진스를 데리고 독립하는 선택지를 남겨두고 있다고 전했다.
뉴진스의 향후 활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하이브의 프로듀싱 능력을 감안하면 뉴진스의 활동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으나, 민 전 대표가 만든 뉴진스의 독특한 콘셉트와 정체성이 유지될지는 미지수라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제주지식산업센터 개소 본격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후 2시 제주시 516로 소재 제주지식산업센터를 개소하..
-
제주도 2025년 문화상 시상식 개최
제주도는 19일 오전 10시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문화헌장 선포식 및 2025년..
-
제주도 내년 1월부터 거문오름 분화구..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내년 1월부터 거문오름 분화구 코스에 대한 자율탐방..
-
제주도 내년 도시계획도로 투자계획 밝혀
제주특별자치도는 내년 도시계획도로 72개 노선에 총 1,023억 원(보상 413..
-
고경남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장..
2025년 시사TV코리아 선정 "올해의 최우수 봉사왕"에 고경남 한국백혈병소아암..
-
제주도 포괄적 권한이양 도입을 위한 ..
제주특별자치도가 특별자치도 출범 20주년을 앞두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포괄적..
-
제주노블로터리클럽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노블로터리클럽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제주도지회에 쌀 50포를 지원했다. 12월..
-
제주 전국 시도 새마을부녀회장들에게 ..
제주특별자치도가 전국 시?도 새마을부녀회장들에게 명예도민증을 수여하고, 제주4?..
-
제주도 2026년 제주체전 성공개최 ..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26년 제주체전의..
-
제주도 함덕해수욕장 일대 연말축제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025년 12월 13일(토)부터 12월 25일(목)까지 ..
-
제주도- 제주은행, 세미맹그로브 숲 ..
제주특별자치도가 신한금융그룹 제주은행과 손잡고 제주 자생식물을 활용한 탄소흡수 ..
-
제주도 2025년 이장협의회 역량강화..
제주도는 12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도내 172개 마을 이장 및 관계자 200..
-
제주도 제 25회 제주 수출인의 날 ..
제주도는 10일 오전 오리엔탈호텔 한라홀에서 한국무역협회 제주지부와 함께 ‘제1..
-
제주도 2025 제주도 자원봉사대회 ..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오후 2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자..
-
제주도 박물관 미술관 미래를 여는 문..
제주특별자치도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박물관·미술관의 미래 운..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













.jpeg)


본 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42, 802호(노형동, 정한오피스텔) Tel: 064-745-9933, Fax: 064-744-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