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 행정체제 경향 졸리
티볼트 jdc cccc n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2025 제주도 자원봉사대회 개최

도내 자원봉사자와 단체, 기업, 기관 관계자 등 400여명 참석, 제주를 밝히는 자원봉사, 희망으로 빛나다 슬로건으로 1년간 자원봉사자들의 노고 격려 [추현주 기자 2025-12-10 오전 11:54:11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2025 제주도 자원봉사대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오후 2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협의회(회장 고태언)와 공동으로 ‘2025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

 

자원봉사자의 날(125)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도내 자원봉사자와 단체, 기업, 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다.

 

제주를 밝히는 자원봉사, 희망으로 빛나다를 슬로건으로 1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한다.

 

이날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한 유공자 60명에게 포장과 대통령, 국무총리, 행정안전부장관, 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2개 기업에는 자원봉사친화기업 인증패'도 전달된다.

 

이번 대회 수상자들은 제주 곳곳에서 묵묵히 이웃을 돌봐온 시민들로,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사용법을 안내하고 초등학생들에게 컴퓨터 및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가르치는 등 디지털 격차 해소에 앞장서 왔다. 제주올레길 탐방객을 안내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하며 지역 공동체 발전에도 기여했다.

 

또한 혼자 사는 어르신 가구에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하고 요양시설에서 말벗이 돼주는 등 돌봄 공백을 채워왔으며, 태풍 피해 현장에서 이재민을 지원하고 보육원 아동을 지도하며 꿈을 응원해온 다양한 봉사 사례들이 포함됐다.

 

제주의 자원봉사 문화는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올해 자원봉사 등록 인원은 227,205명에 달하며, 참여율은 15.5%로 전국 4위를 기록했다. 전년 동월 대비 0.2%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제주도는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영주차장 요금 50% 할인, 공공시설 이용료 마일리지 제도, 간병비 지원, 종합보험 가입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운영하고 있다.

 

김인영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도민 모두가 자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실천하는 모든 자원봉사자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