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졸리 권대정 행정체제
cccc 대한항공 jdc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2026년 한라산국립공원 탐방프로그램

2026년 한라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확대운영, 참여대상 세분화해 시니어를 위한 프로그램 기획, 생태체험 프로그램 새롭게 선보일 예정 [추현주 기자 2026-01-02 오후 1:04:14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2026년 한라산국립공원 탐방프로그램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홍승지)2026년 한라산국립공원 탐방프로그램 운영계획을 공개하고 의견 수렴을 거쳐 2월 최종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6년에는 한라산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을 세분화해 시니어를 위한 프로그램 한라산 은빛소풍(가제)’과 임산부 및 이동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모두 함께 숲이 신규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또한, 한라산의 지질·식물·곤충 등을 전문가와 함께 탐구하는 프로그램과 관음사 야영장 이용객을 위한 생태 체험 프로그램으로에코 엔티어링(Eco-Enteering)’ 형태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어승생악 야간 특화프로그램은 7~8월 확대 운영되며, 주말에 한라산 관음사탐방로를 찾는 탐방객을 위한 상시 해설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지난해 6월부터 전시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해온 산악박물관이 6월 재개관할 예정이다. 다양한 전시 콘텐츠와 연출 기법을 도입해 전시 효과를 강화하고, 체험공간과 편의시설을 확충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모두의 공간으로 조성했다.

 

2026년 탐방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월경 한라산국립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종석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2026년에는 누구나 한라산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화했다한라산의 가치를 더 많은 탐방객들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