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권대정 경향 .
jdc n 티볼트 감귤 cccc
홈- 뉴스 - 정치

군산시,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준비 박차

올 상반기 문화도시 지정 공모사업 신청 [이동훈 기자 2020-02-27 오후 2:58:15 목요일] dhoon1181@hanmail.net

PRINT :    SCRAP :

군산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문화도시 공모사업 준비에 박차

 

군산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문화도시 공모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7일 군산시에 따르면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역 스스로 도시의 문화환경을 기획·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5년간 포괄적으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별 특성에 따라 최대 200억원을(국비50% 지방비50%)지원하여문화도시 조성을 뒷받침하는 사업이다

 

군산시는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을 목표로 현재 지정 심의 기준 및 가이드라인에 맞춰 군산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용역 추진업체 선정을 준비하고 있고, 상반기 중 신청을 통해 11월중 승인을 받으면 1년간의 예비사업을 거쳐 문화도시로 지정받게 된다

 

시는 이를 위해 지역 문화 발굴을 비롯해 지역 이야기 발굴사업, 문화도시 네트워크 형성 등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며, 아울러 지역주민화합 및 지역 협력체계와 네트워크 구축 강화를 위해 도시재생과, 관광진흥과 등 부서 협력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군산예술촌, 근대역사박물관, 군산문화원, 군산예술의전당 등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문화공간 사업 등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군산예술콘텐츠스테이션과 군산시민문화회관을 하나로 묶어 시민의 문화공간으로 확대 운영한다면 군산문화예술 사업의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각계각층의 시민 의견수렴과 협력으로 군산만의 차별화된 비전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문화도시 추진협의회3월 중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며, 추진협의회를 통한 지정신청 분야를 확정할 예정이다.

 

두양수 문화예술과장은 군산시민의 문화적 역량과 축척된 문화유산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문화도시 조성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적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행정과 시민, 전문가가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해 문화도시로 지정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도시는 2019년 경기도 부천시등 7개 도시가 1차로 지정됐으며, 2020년 제주시, 전북 완주, 전남 순천 등 10개 도시가 예비 문화도시로 지정된 바 있다. 군산시는 군산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용역을 위한 입찰공고를 지난 25일부터 오는 35일까지 10일간 실시하고 있으며, 용역과제 제안서를 39일 접수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