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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교육청, 학생별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 지원

제주교육청, 학생별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 지원 [김형인 기자 2021-05-26 오전 11:32:10 수요일] anbs0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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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초학력 부진 등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초학력 부진 등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책은 학교급별, 학생별 맞춤형으로 시행한다.

 

초등 1~2학년은 한글 미해득 학생, 초등 3~6학년은 3R’s(읽기, 쓰기, 기초수학) 미도달 학생을 대상으로 △가정환경 △다문화 △정서행 △가정환경 △다문화 △정서행동 △경계선지능의심 △언어발달의심 및 기타 등 한글 미해득 학생을 요인별로 분석해 맞춤형 지원한다.

 

중.고등학교는 학생별로 교과학습 부진 원인을 진단해 미도달 학생에 대한 교과별 맞춤형 지원한다.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교과별 지원을 강화하고, 외부강사를 활용한 특별 지도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기초학력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밖에 없는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다문화 학생 중 부모 모두 외국인으로 한국어를 전혀 못하는 학생들은 ‘한국어 노둣돌 강사’를 배치해 집중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유관부서,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으로 ‘제주기초학력책임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단은 분기별로 협의회를 개최해 기초학력 진단결과 향상도, 지원 상황 등을 공유하고 발전적 지도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기초학력 문제가 가정 경제?정서?심리 등 복합적 요인에서 기반한다고 보고 학교 내 다중지원팀인‘학교 ㅎㆍㄴ디거념팀’을 통한 원인별.수준별.단계별 진단과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언어치료와 심리치료 등을 위한 전문가 투입, 치료비 지원 등 기초학력 부진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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