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행정체제 경향 졸리 .
n 티볼트 cccc jdc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강창일, 국정교과서 저지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국정 역사교과서 저지 활동 [권대정 기자 2016-11-29 오전 11:32:07 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강창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29(), 더불어민주당 국정교과서 저지 특별위원회(이하특위) 위원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고교 국정 역사교과서가 공개됨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에서 특위를 중심으로 국정 역사교과서 저지를 위한 모든 수단을 강구하고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구성됐다.

강 의원은사실에 입각한 균형잡힌 대한민국 교과서이자 올바른 역사교과서라고 강변하던 국정교과서의 실체가 친일 독재 미화 교과서였다.”,“편향된 역사관을 가진 집필진에 의해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을 부정했을 뿐만 아니라 친일과 독재를 미화했다.”고 밝혔다.

이어서국정교과서 현장 검토 본에 기술된 제주4.3사건의 경우 기존 검정교과서보다 한참 뒷걸음질 친 것으로 의도적으로 제주4.3사건의 역사적 의미를 크게 축소시킨 것으로 밖에 안 보인다.”,“민주주의를 열망하는 제주도민과 4.3유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밀실에서 음습하게 추진해온 국정 역사교과서의 폐기를 위해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특위는 오늘() 오전 930분부터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향후 활동 계획에 관한 1차 회의를 진행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