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권대정 경향 행정체제 .
대한항공 티볼트 cccc n jd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2024년도 읍면동 서비스 개선사업 공모 실시

최대 3억원까지 사업비 지원, 지역 생산물 가공, 판매를 위한 공동시설 조성 및 운영, 지역내 관광 관련 공동 상품개발을 위한 교육, 마케팅, 브랜딩 지원 등 [추현주 기자 2023-07-11 오후 3:44:49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2024년도 읍면동 서비스 개선사업 공모 실시

제주특별자치도는 생산자 서비스 기반 강화를 목적으로 ‘2024년도 읍면동 서비스 개선사업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생산자서비스 분야이며, 최대 3억 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생산자서비스 분야는 지역 내 생산자들의 생산성 증대를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 생산물 가공, 판매를 위한 공동시설을 조성·운영하거나 지역 내 관광 관련 사업자들의 공동 상품개발을 위한 교육, 마케팅, 브랜딩 지원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제3차 지역균형발전 기본계획에 따라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지역주민단체와 전문성을 가진 법인(단체)을 매칭해 지역 내 서비스 제공 기반을 조성하고, 주민단체와 법인(단체)이 연계해 사업을 추진한다.

 

1차 공모는 지역 내 읍면동 서비스 개선사업이 필요한 지역주민단체 등이 지원 가능하며,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해당 읍면동에서 신청 가능하다.

 

2차 공모는 지역주민 단체와 연계해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진 법인(단체) 등이 지원할 수 있으며, 731일부터 811일까지 제주도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주민단체와 법인(단체)간 매칭을 통해 사업계획서 및 사전업무협약서를 작성하며 사업지원 필요성 사업의 효과성 사업계획의 실현가능성 사업예산의 효율성 사업운영주체의 명확성 사업의 지속가능성 등 6개 평가기준으로 심사한 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제주도 누리집(https://www.jeju.go.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제주도청 15분도시과(064-710-4762)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대 제주도 도시균형추진단장은 그간 지역주민이 직접 서비스 공급자 역할까지 수행하면서 전문성이 부족하거나 사업 종료 후 지속적으로 운영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면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의 전문성 및 지속가능성을 확보해 지역 간 불균형을 햐소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