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권대정 행정체제 경향 .
n jdc 티볼트 cccc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 제주의 숲 6개소 선정

산림경영형 숲 '서영아리 오름 삼나무편백숲, 사려니숲, 족은노꼬매오름 삼나무편백숲, '산림휴양형 숲 ;이승이오름 삼나무숲, 서귀포 치유의 숲, 절물자연휴양림 장생의 숲' [추현주 기자 2023-10-05 오후 3:50:15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 제주의 숲 6개소 선정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해 산림청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제주의 숲 6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100대 명품숲은 실태조사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민심사를 거쳐 산림경영형(산림경영을 잘한 숲), 산림휴양형(휴양을 즐기기 좋은 숲), 산림보전형(보전 가치가 높은 숲) 3개 분야로 구분된다.

 

이번 선정에 제주지역에서는 산림경영형과 산림휴양형에 각각 3개소가 포함됐다.

 

산림경영형 숲에는 서영아리 오름 삼나무편백숲, 사려니숲, 족은노꼬매오름 삼나무편백숲이 선정됐다.

 

50년 이상된 삼나무와 편백나무가 식재된 숲으로 임도시설 및 숲가꾸기 등 임업인들의 산림경영기반을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오름 및 숲길과 연결돼 제주 산림관광의 대표적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산림휴양형 숲으로는 이승이오름 삼나무숲, 서귀포 치유의 숲, 절물자연휴양림 장생의 숲이 뽑혔다.

 

삼나무 우량조림지를 비롯해 자연림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생태적 가치가 우수한 숲으로, 산림 체험?치유?휴양을 즐기며 자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제주의 숲이 100대 명품숲에 선정돼 자랑스럽다앞으로도 체계적인 숲 관리로 아름답고 건강한 숲을 가꿔 산림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